엑셀 행삭제 단축키

엑셀 행삭제 단축키

엑셀 작업을 하게되면 많은 데이터를 좋게 보이게 하거나 그래프 등을 이용해서 통계를 보여주기도 합니다. 엑셀의 장점중 하나가 빠르게 작업을 할 수 있다는건데요. 동일한 작업량도 단축키를 사용하느냐 마우스로 메뉴를 클릭하면서 사용하느냐는 시간이 지나거나 작업량이 클수록 차이가 많이 납니다.

데이터를 입력 후 셀을 삭제 할 때 키보드와 마우스를 오고가며 콘트를 하는 오른손 보다는 키보드내에서 Shift 키와 방향키등을 이용해서 작업을 진행하면 작업속도도 빠르게 할 수 있고 다시 입력할 때도 키보드 안에서만 움직이기 때문에 효율이 좋습니다.

엑셀 행삭제 시 단축키를 이용하면 편리한데요 이번 시간은 엑셀 행삭제 단축키를 알아보겠습니다.

엑셀 행삭제 단축키


 

 

엑셀을 실행 후 기본적인 샘플을 준비했습니다.

1~9까지 입력한 값인데요 행 삭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행 선택 후 삭제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방법이 삭제할 행을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한다음 메뉴가 뜨면 삭제를 선택합니다.

메뉴중 삭제


 

 

단축키를 이용해서 삭제해보겠습니다.

삭제할 행을 선택합니다.

단축키를 이용한 삭제


 

 

이제 [Ctrl + -] 키를 눌러줍니다.

단축키 안내


 

 

행이 삭제된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여러행을 한번에 삭제할 수 있습니다.  삭제할 행을 선택 후 [Ctrl + -] 키를 눌러줍니다.

여러 행 삭제


 

 

선택된 행이 모두 삭제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과 확인


 

 

행을 전체 선택하지 않고 삭제할 셀에서 [Ctrl + -] 키를 누르면 삭제팝업이 뜹니다.

방향키고 행 전체 를 선택해서 삭제하도 되고 열 전체, 셀을 위쪽으로 밀기등 다른 메뉴를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모로 많이 사용되는 단축키 입니다.

삭제메뉴 팝업

이상 엑셀 행삭제 단축키를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