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thruster 정체는?

winthruster 정체는?

컴퓨터를 사용하면 컴퓨터가 느려지거나 이상한 오류창 또는 광고창이 떠서 레지스트리 크리너를 사용하는데요. 그중 하나가 WinThruster이란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겉으로 보기엔 평범한 레지스트리 크리너로 보이지만 사용자의 컴퓨터에 악성코드를 심고 치료를 해서 금액을 지불하게 하는 악성 프로그램입니다.

레지스트리 치료를 하면서 정상적인 레지스트리 까지 삭제를 해서 윈도우 상태를 악화시키는 원인중에 하나 입니다.

컴퓨터에 이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다면 당작 삭제하셔야 합니다. 

이 프로그램을 한단 무료로 사용했다가 시간이 경과하면 부팅 시 문제가 되는 현상도 있습니다. 이럴 땐 일반적인 방법으로 삭제 되지도 않습니다.

그럼 winthruster 삭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winthruster


 

 

설치하신지 얼마 안되었다면 일반적인 방법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어판을 띄우기 위해 [윈도우키 + R] 키를 눌러 실행창이 뜨면 [control] 를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윈도우 실행창에 열기 기능


 

 

제어판에서 [프로그램 및 기능]을 선택합니다. 항목이 보이지 않으면 보기 기준을 큰 아이콘으로 변경합니다.

큰 아이콘으로 변경


 

 

프로그램 및 기능 창이 뜨면 항목 중 WinThruster를 선택 후 [제거] 버튼을 클릭합니다.

제거가 되면 다행인데 여기서 프로그램이 삭제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안전모드로 부팅 후 삭제를 해야 합니다.

winthruster 삭제


 

 

윈도우 8 이하는 재부팅 후 F8 키를 눌러 안전 모드를 선택해 부팅을 해서 안전모드로 윈도우에 진입합니다.

부팅이 되면 제어판에서 프로그램을 삭제 후 재부팅 합니다.

안전모드 부팅 방법


 

 

윈도우 10 인경우 시스템 구성에서 설정하거나 윈도우 고급부팅 옵션을 설정해야 하는데요

간단한 방법은 시스템 구성에서 부팅 설정을 하는 겁니다.

[윈도우키 + R] 키를 눌러줍니다. 실행창에 [msconfig]를 입력 후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msconfig


 

 

시스템 구성창이 뜨면 상단 메뉴 중 [부팅]을 선택 후 부팅 옵션에 [안전 부팅]에 체크를 합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 후 재부팅 하면 안전모드로 재부팅됩니다.

안전 모드 부팅 후 제어판에서 winthruster 프로그램을 제거 한다음 다시

시스템 구성창에서 안전 부팅 옵션을 체크해제 하셔야 표준 부팅이 됩니다.

윈도우 10 안전 부팅

이상 winthruster 정체와 삭제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