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탐색기 무료 다중 창 탐색기 Q-Dir 다운로드 및 사용 방법

윈도우 탐색기 무료 다중 창 탐색기 Q-Dir 다운로드 및 사용 방법


윈도우에서 파일 및 폴더를 복사할 때 탐색기를 여러 개 띄워서 사용 하거나 즐겨찾기를 해서 파일을 복사하기도 하고 배치파일을 만들어서 사용 하는데요.


배치파일을 경로가 바뀔 때 마다 매번 생성해야 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윈도우 탐색기는 기능 또한 제한 되어 있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 고급 유저 분들은 다중창 탐색기를 많이 사용하는데요.

 

다중창 무료 탐색기 중에 4개의 창을 띄워 경로를 설정해서, 폴더 및 파일을 복사를 할 수 있는 편리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바로 Q-Dir 프로그램인데요
탐색기 창 4개를 사용할 수 있어서 많은 부분에서 편함을 느낄수 있습니다.


 

 

파일을 다운로드하기 위해 아래 바로 가기 링크를 클릭합니다.
Q-Dir 다운로드

사이트에 접속하면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또는 새로운 창이 뜨면서 다운로드하지 않고 종료하지 마십시요라고 메시지가 뜨면서 다운로드 버튼이 나옵니다. 무료 다운로드버튼을 클릭합니다.

창이 뜨지 않으면 무료 다운로더 버튼을 클릭합니다.


 

 

설치 파일이 브라우저 하단에 다운로드 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프로그램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 화면이 뜨면 동의합니다. 를 선택 후 OK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이제 언어선택 및 설치 폴더 경로가 나옵니다.

설치 시 나에게만 또는 이 컴퓨터의 모든 사용자를 선택합니다. 보안상 나에게 만을 선택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우측 관리자 권한으로 설치에 체크해 주세요. 그럼 프로그램이 재실행 되면서 설치 화면이 다시 나오게 됩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4개의 경가 있는 탐색기 창이 뜨는데요
탐색기와 동일하게 이름, 수정한 날짜순 등으로 정렬할 수 있습니다.


 

 

상위에 아이콘을 보시면 프레임을 변경할 수 있는 여러 레이아웃이 있습니다.

창을 4개로 나오게 하거나 3개, 2개, 또는 여러 레이아웃이 있으니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각각의 경로를 설정한 다음 창을 끄고 다시 실행하면 마지막 실행 값을 기억하게 되어 있습니다.


 

 

빠른 링크 기능을 사용하면 자주 사용하는 폴더를 빠른 링크로 지정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각 탐색기 창 우측 하단에 빠른 링크 연결 아이콘이 있습니다. 클릭하면 메뉴가 뜹니다.

빠른 링크 추가를 선택해주세요.


 

 

현재 위치의 경로를 빠른 링크에 등록하는 건데요.

창이 뜨면 이름을 입력 후 OK 버튼을 클릭합니다.


 

 

빠른 링크아이콘을 클릭하면 추가한 링크 명이 나오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 창에서 등록된 빠른 링크는 나머지 창에서도 동일하게 나옵니다.


 

 

상위 기타 메뉴를 보면 목록보기가 있습니다. 목록보기에 여러 화면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격자선 표시를 하면 좀더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격자선 표시가 설정된 모습니다. 화면의 폴더나 파일을 보는데 좀더 편리함이 느껴집니다.

이 기능은 개인마다 다르더라구요. 어떤 분은 좋지 않다고 하시고 어떤분은 깔끔해서 좋다고도 하십니다.


 

 

탐색기가 다중으로 있는 가장 큰 이유가 복사를 편리하게 하기 위해서 인데요

파일 하나 선택 후  다른 창에 붙여넣기를 하면 쉽게 복사가 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윈도우 탐색기 무료 다중 창 탐색기 Q-Dir 다운로드 및 사용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