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블루투스(Bluetooth) 아이콘 사라짐 해결과 켜기, 드라이버 설치 방법

윈도우 10 블루투스(Bluetooth아이콘 사라짐 해결과 켜기, 드라이버 설치 방법

요즘 블루투스를 지원한 주변기기들이 많아졌는데요. 스피커, 이어폰, 핸드폰 정말 다양합니다. 컴퓨터에 연결에서 음악을 듣거나 파일을 가져와서 백업을 하기도 합니다.

윈도우 10에서 장비와 블루투스로 연결하려고 하는데 블루투스 아이콘이 보이지 않을 때가 있는데요. 장치에서 블루투스가 꺼져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장치를 키거나 드라이브가 설치되지 않았을 경우 연결이 안되는데요.

윈도우 10에서 블루투스 장치를 켜고 드라이브 설치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블루투스 상태를 봐야햐는데요. 장치관리자를 띄우기 위해 시작 버튼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장치 관리자를 선택합니다.

블루투스(Bluetooth) 아이콘 사라짐 해결과 켜기, 드라이버 설치 방법


 

장치 관리자 창이 뜨면 첫번째 위치한 Bluetooth 하위에 사용안함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블루투스 장치 앞에 아래와 같은 화살표 아이콘이 되어 있으면 사용안함 상태입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디바이스 사용을 선택합니다.

 디바이스 사용을 선택합니다


 

드라이버가 설치되지 않는 경우 연결할 수 없는데요.

3DP Chip 프로그램(여기)으로 드라이브를 확인하고 설치를 진행합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3DP Chip를 클릭해서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드라이버가 설치되지 않는 경우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최신 버전 다운로드는 이곳을 클릭하세요를 클릭합니다.

 최신 버전 다운로드는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설치는 어렵지 않으나 중간 2번의 추가 프로그램 설치화면이 나오면 체크 해제 후 다음을 눌러주세요. 추가 소프트웨어는 설치할 필요 없습니다.

추가 프로그램 설치화면이 나오면 체크 해제


 

설치가 완료되면 프로그램이 실행되면서 드라이브를 로딩합니다.

기타 기기에 블루투스 드라이버가 나옵니다. 우측 + 버튼을 클릭하면 블루투스 드라이버가 나오는데요

클릭하시면 드라이버 다운로드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드라이버가 없으면 반응이 없습니다. 이땐 드라이버 명을 구글에서 검색 후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우측에 드라이버명은 짤려서 안보이는데요. 우측 블루투스를 클릭하면 좌측 기타 기기 부분에 선택한 드라이버 명이 조회됩니다. 제 드라이버 명은 Broadcom BCM2070 입니다.

드라이버 다운로드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구글에서 드라이버명을 검색하면 쉽게 검색됩니다.

구글에서 검색하면


 

드라이버를 설치 후 재부팅하시면 사라진 블루투스가 보이게 됩니다.

장치 관리에서도 블루투스 장치앞에 아이콘이 뜬것이 없는지 확인하세요

 블루투스 장치앞에 아이콘이 뜬것이 없는지 확인

이상 윈도우 10 블루투스(Bluetooth) 아이콘 사라짐 해결과 켜기, 드라이버 설치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