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ZVERA delfino g3(delfino.exe) 파일 정체와 삭제 및 설치 방법

WIZVERA delfino g3(delfino.exe) 파일 정체와 삭제 및 설치 방법

WIZVERA delfino g3, delfino.exe는 금융 사이트인 국민은행 사이트 혹은 다른 관공서 사이트에 접속하고 나면 자동으로 설치하게 되는 위즈베라(WIZVERA)DPTJ 제공하고 있는 보안모듈 시스템입니다.

국민은행에서는 공인인증서 로그인과 거래를 시도 시 전자서명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삭제를 하지 않아도 되지만 리소스를 점유하고 있기 때문에 금융 사이트에 자주 접속하는것이 아니라면 삭제하시는것이 좋으며 여러파일이 설치되기 때문에 간단한 유틸 프로그램으로 삭제하셔도 됩니다. 

KB 국민카드 사이트 접속 시 해당 파일에 오류가 발생되면 관련 파일을 모두 삭제 후 재설치 하시면 됩니다.

 

설치가 되면 프로세스에 상주해 있으며 delfino.exe와  Veraport Handler, 등 여러 프로그램이 설치됩니다.  사용자 프로세스에도 메모리를 점유하고 있습니다.

delfino g3(delfino.exe) 파일 정체와 삭제 및 설치 방법


 

 

관련된 파일이 한개가 아니기 때문에 간단한 유틸리티 프로그램으로 제거해보겠습니다.

유틸리티 설치 전 시스템 종류를 알아야 하는데요

윈도우키 + Pause Barek 키를 누르시거나 제어판에 시스템을 선택합니다.

시스템 창이 뜨면 시스템 종류가 몇비트인지 확인합니다.

시스템 종류가 몇비트인지 확인합니다


 

 

이제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후 압축 해재 합니다.

HoaxEliminator2.12a.zip

압축 하제 후 시스템 종류가 64비트이면경우 x64 , 32비트인경우 x86폴더를 열어줍니다.

시스템 종류가 64비트이면경우 x64 , 32비트인경우 x86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구라 제거기라는 유틸리티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iniLINE CrossEX Service, SecuKit NX보안인증 관련 프로그램들이 모두 조회됩니다.

모두 제거버튼을 클릭합니다.

iniLINE CrossEX Service, SecuKit NX


 

 

삭제할것인지 안내창이 뜹니다. 예 버튼을 클릭해서 제거 합니다.

삭제할것인지 안내창이


 

 

제거가 완료되면 안내창이 뜹니다.

제거가 완료되면 안내창이


 

 

목록에 나온 항목들이 모두 삭제할것인지에 대한 안내 창이 뜹니다. 모두 예를 선택해서 삭제합니다.

목록에 나온 항목들이 모두 삭제할것인지에 대한 안내 창이


 

 

삭제 후 수동으로 재설치 하시려면 국민 KB 카드(보안 프로그램 설치)에 접속하셔서 프로그램을 재설치 하시면 됩니다.

이상 WIZVERA delfino g3(delfino.exe) 파일 정체와 삭제 및 설치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