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4a, mp3, wav 변환 프로그램 free m4a to mp3 converter 다운로드 및 사용 방법

m4a, mp3, wav 변환 프로그램 free m4a to mp3 converter 다운로드 및 사용 방법

음악파일을 핸드폰으로 복사해서 듣는 경우가 자주 있는데요. 아이폰에서 녹음한 음성파일이나 아이튠즈에서 다운로드 받은 음악파일은 m4a 확장자로 되어 있습니다. 컴퓨터에서 m4a를 지원하는 코덱이 있으면 재생이 되겠지만 그렇지 않는경우 mp3나 wav 파일로 변환해서 재생할 수 있는데요.

변경하는 프로그램은 free m4a to mp3 converter(여기)를 이용해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다운로드 방법과 사용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기 위해 공식다운로드 사이트인 Piston Software에 접속하면 Download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해주세요.

m4a, mp3, wav 변환 프로그램 free m4a to mp3 converter 다운로드



파일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압축 해제 후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 화면이 나오면 OK 버튼을 클릭해서 설치를 진행합니다. 

계속 Next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압축 해제 후 설치를



설치가 종료되면 설치 완료 안내 화면이 나옵니다. 체크된 상태로 Finish 버튼을 클릭하시면 free m4a to mp3 converter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free m4a to mp3 converter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m4a 파일을 선택하기 위해 Add files..메뉴를 선택합니다.

m4a 파일을 선택하기 위해 Add files..



파일 탐색기 창이 뜨면 m4a 파일이 있는 곳으로 이동 후 파일을 선택합니다. 

여러개를 한번에 변경할 수도 있기 때문에 다중선택 후 열기 버튼을 클릭하셔도 됩니다.

 m4a 파일이 있는 곳으로 이동



선택한 파일이 리스트에 조회됩니다. 여러개를 선택하시면 선택하신 모든 파일이 리스트에 나옵니다. 

하단에 보시면 음질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고음질이 좋겠지요? 최대 값으로 설정합니다. 

음질이 낮아지면 파일 용량이 줄어듭니다. 참고하세요^^

음질을 선택할 수



이제 출력 경로를 확인합니다. 기본 경로는 내 문서 폴더인데요 경로를 변경하시려면 우측 점3개의 아이콘을 클릭 후 탐색기 창이 뜨면 변경하시려는 경로의 폴더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Output Format 에 기본은 mp3로 되어 있는데 선택하시면 wav 파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택하시면 wav 파일로 선택할 수



이제 상단 Convert 버튼을 클릭해서 변환을 진행 하시면 됩니다.

변환이 완료되면 하단에 Converted!라고 나오게 됩니다.

Output 폴더 경로로 이동하면 변환 된 파일이 생성되어 있씁니다.  

Convert 버튼을 클릭해서 변환을 진행

이상 m4a, mp3, wav 변환 프로그램 free m4a to mp3 converter 다운로드 및 사용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