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보만드는 사보 프로그램 -뮤즈스코어(Musescore) 한글판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악보만드는 사보 프로그램 -뮤즈스코어(Musescore) 한글판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음악하시는 분들은 악보를 보고 연주도 하고 작곡까지 하는데요. 음악을 만들 때 키보드를 이용해서 하기도 하지만 악보 만드는 프로그램을 이용하기도 합니다. 작곡하시는 분들의 스타일이 다르기 때문인데요. 물론 전문가 분들은 유료프로그램을 사용합니다. 취미나 초보자분들에게는 유용한 프로그램인데요. 초보자 분들도 악보 만드는 프로그램를 이용해서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무료 프로그램인 뮤즈 스코어 (Musescore)입니다.

메뉴도 한글로 되어 있어서 이용하시는데 크게 어려움도 없을 겁니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기 위해 뮤즈스코어 다운로드(여기)를 클릭합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FREE DOWNLOAD를 클릭합니다.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면 5초간 기다려주세요.  5초 후 브라우저 하단에 설치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사보 프로그램 -뮤즈스코어(Musescore) 한글판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5초후 설치 파일이 다운로드 되면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 과정은 어렵지 않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중간에 시작 마법사만 잠시 체크해드리겠습니다.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를 계속 진행 후 시작 마법사에서 언어 선택이 나옵니다. 언어는 ko-KR로 선택하시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언어는 ko-KR로 선택하시고


 

키보드 레이아웃도 Korean - Dubeolsik를 선택 해주세요.

이제 계속 다음을 클릭해서 설치를 마무리 합니다.

키보드 레이아웃도 Korean - Dubeolsik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좌측 상단에는 음표길이가 나와있고 좌측메뉴에서는 여러가지 기능팔레트가 있습니다.

박자 변경이나 크레센도 등 다양한 항목을 넣을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기능팔레트가


크레센도와 디크레센도를 넣어봤습니다. ^^

크레센도와 디크레센도를


 

음표를 넣을 때 상단에 음표 선택 후 하나씩 클릭해도 되지만 단축키를 사용하면 좀 더 빠르게 입력할 수 있습니다.

도- C , D - 레, E- 미... 이렇게 누르면 해당 음표로 입력됩니다.

단축키를 사용하면 좀 더 빠르게


 

피아노 건반을 이용해서도 진행할 수 있는데요.

상위 메뉴 중 보기 - 피아노 건반을 선택합니다.

보기 - 피아노 건반을 선택합니다


 

하단에 피아노가 나오고 누르거나 키보드 단축키를 누르면 음표가 입력 됩니다.

입력된 노래를 들을 수 있는데요 상뒤 메뉴 아이콘 중 재생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작곡한 음악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아이콘 중 재생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상단에 음표를 선택하시고 오선줄을 클릭하시면 입력됩니다.

상단에 음표를 선택


 

미리 듣기를 하면서 수정을하며 작업을 하시면 됩니다.

Ctrl + Z 키를 누르면 이전 작업으로 돌아되고 Ctrl + Y 키를 누르면 앞전에 했던 작업으로 다시 되돌아 갑니다.

Ctrl + Z 키를 누르면 이전 작업으로 돌아되고 Ctrl + Y 키

지금까지 악보만드는 사보 프로그램 -뮤즈스코어(Musescore) 한글판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