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컴퓨터 를 끄면 자동으로 다시 시켜짐 종료 후 재부팅 문제 해결

윈도우 10 컴퓨터 를 끄면 자동으로 다시 시켜짐 종료 후 재부팅 문제 해결

윈도우 10 OS를 사용중인데 컴퓨터를 종료시키고 나면 잠시 후 자동으로 전원이 켜지면서 재부팅 되는 현상이 일어납니다. 이러한 현상은 위노우 10에서 적용된 기능인데요. 부팅을 빠르게 하기 위해 윈도우 부팅 시 실행되는 커널과 드라이브 로딩을 하지 않는 겁니다.

그 만큼 윈도우 부팅이 빠르게 진행됩니다. 하지만 이 기능에 오류가 발생되면 전원을 끄고 난 뒤 재부팅이 반복적으로 일어나는 현상이 발생기도 합니다.

사용을 잘 하다가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난뒤 발생하기도 하고 그래픽 드라이버 설치 후 발생되기도 합니다. 원인은 여러가지로 생길 수 있으며 기능 해제 및 최대 절전모드 비활성화로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1. 시작 - 제어판으로 이동 후 항목 중 전원 옵션을 선택합니다.

컴퓨터 를 끄면 자동으로 다시 시켜짐 종료 후 재부팅


 

2. 전원 옵션 창이 뜨면 좌측 항목 중 전원 단추 작동 설정메뉴를 선택합니다.

전원 단추 작동 설정메뉴


 

3. 시스템 설정 창이 뜨는데요 전원 단추의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항목 중 현재 사용할 수 없는 설정 변경을 선택합니다.

현재 사용할 수 없는 설정 변경


 

 

4. 종료 설정에 항목들이 활성화 됩니다. 첫번째 위치한 빠른 시작 켜기에 체크해한 뒤 변경 내용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빠른 시작 켜기에 체크해제


 

5. 검색창에 cmd를 입력 후 명령 프롬프트가 검색되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한 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합니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명령 프롬프트 창이 뜨면 다음을 입력 후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powercfg /h off

 위 명령어는 최대절전 모드를 비활성화 하는 방법입니다.

최대절전 모드를 비활성화

위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 바이오스를 업데이트 시켜줍니다.

재부팅 후 del 키를 누르면 바이오스에 들어갈 수 있는데요 Advanced 메뉴에 ACPI 구성이 있을 겁니다.

항목 중 알람전원 켜기 기능이 Disable로 되어 있는지도 확인하세요

이상 윈도우 10 컴퓨터 를 끄면 자동으로 다시 시켜짐 종료 후 재부팅 문제 해결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