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턴 시큐리티 백신 완전 삭제/제거 및 재설치 방법

노턴 시큐리티 백신 완전 삭제/제거 및 재설치 방법

바이러스로 부터 컴퓨터를 보호하기 위해 백신을 설치해서 사용합니다. 백신은 여러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예전부터 유저분들이 많이 사용해오던 백신은 노턴 백신입니다. 여러번 버전 업그레이드를 해오면서 기능이 많이 좋아 졌는데요.

사용중에 문제가 발생했다면 재설치를 하거나, 다른 백신과 충돌이 일어난 경우 삭제를 해야하기도 합니다.

문제는 제어판에서 보이지 않거나, 보여서 삭제를 해도 제대로 삭제가 안된다는 겁니다.

특히 재설치 하는경우에는 제어판 삭제 후 설치를 해도 문제해결이 잘 안되는 케이스가 많기 때문에 노턴에서 제공하는 삭제전용 프로그램으로 삭제해야 합니다.  

 

노턴 사이트에서는 노턴 제거 방법(여기)을 아래와 같이 가이드 하고 있습니다.

Norton Family , Norton Secure VPN이 있으면 먼저 제거 후 삭제 전용 툴을 이용해서 삭제를 진행해야 합니다.

Norton Family는 제어판에서 삭제하면 되고 Norton Secure VPN은 프로그램 설정에서 노턴 VPN 종료(Quit Norton Secure VPN)를 클릭 후 제어판에서 삭제하시면 됩니다.

이제 노턴 프로그램을 제거 하기 위해 Norton Remove and Reinstall을 클릭해주세요.

노턴 시큐리티 백신 완전 삭제/제거 및 재설치 방법


 

 

파일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실행합니다. Norton 제거 및 설치도구가 실행되면 동의를 클릭해주세요.

Norton 제거 및 설치도구


 

 

고급 옵션과 제거 및 재설치가 있습니다. 제거 및 재설치는 제거 후 자동으로 설치까지 해줍니다.

완전 제거하는경우 또는 재설치 해도 문제가 있는 경우이기 때문에 고급 옵션을 선택합니다.

고급 옵션


 

 

고급옵션 화면입니다. 제거만을 선택합니다.

제거만


 

 

제거만 팝업창이 뜹니다. 제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제거가 진행되는 동안 잠시 기다려주세요.

 제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제가가 완료되면 지금 재시작을 클릭해서 재부팅합니다.

제거가 완전히 끝나지 않았습니다. 재부팅 후 아래 내역을 진행해주세요. 

지금 재시작을 클릭해서 재부팅합니다


 

 

탐색기를 띄우고 아래 경로로 이동합니다.

C:\Program Files

Norton Security 폴더를 삭제합니다.

Norton Security 폴더 삭제


 

 

상단 보기탭을 선택 후 숨긴 항목에체크 합니다.

이제 숨겨져 있는 C:\ProgramData 폴더로 이동합니다.

C:\ProgramData


 

 

해당 폴더 안에 Norton, NortonInstaller, NortonRnR 폴더를 모두 삭제합니다.

 Norton, NortonInstaller, NortonRnR


 

 

등록된 레지스트리를 제거하기 위해 윈도우키 + R 키를 눌러주세요. 실행창이 뜨면 regedit를 입력 후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regedit 입력


 

 

컴퓨터 \ HKEY_LOCAL_MACHINE \ SOFTWARE 로 이동 후

Norton, Symatec 폴더를 모두 삭제합니다.

Norton, Symatec 폴더 삭제

이제 노턴 시큐리티 백신이 완전 삭제되었습니다. 재설치를 하시고자 하는 분은 설치를 다시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상 노턴 시큐리티 백신 삭제/제거 및 재설치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