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mi provider host(WmiPrvSE.exe) 프로세스 정체와 처리방법

wmi provider host(WmiPrvSE.exe) 프로세스 정체와 처리방법

WMI(WmiPrvSE.exe)는 윈도우10 운영 체제의 장치, 응용 프로그램 및 서비스 등의 관리 정보에 액세스하는 공용 인터페이스 및 개체 모델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이 파일은 윈도우 운영 시 없어서는 안될 파일입니다.  이를 이용해서 악성코드가 이 파일명으로 설치되어 사용자 컴퓨터의 리스소를 점유해서 삭제하지 못하게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wmi provider host(WmiPrvSE.exe) 프로세스


WmiPrvSE.exe파일의 정의

1. 평균 메모리  : 4~6MB 정도 됩니다.
2. 사용되는 OS : XP , Windows 7,8, 10 애서 사용됩니다.
3. CPU 점유율  : 1% 미만이 정상입니다.
4. 역활 : WMI 서비스를 사용하여 데스크톱 시스템, 네트워크 및 엔터프라이즈를 관리합니다.
5. 점유율이 높을 때 : 이 서비스의 메모리 또는 CPU의 점유율이 높을경우 네트워크 드라이버(랜카드 드라이버) 최신버전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6. 서비스 상태 : 파일삭제만 되지 않으면 되서 서비스를 중지하셔도 됩니다.


Ctrl + Shift + ESC 키를 눌러서 작업관리자 창을 띄워주세요.
이름 중 WMI Provider HOST 가 있습니다.
이 서비스를 더블클릭합니다.

WMI Provider HOST



속성 창이 뜨는데요. 파일 위치가 C:\Windows\System32\Wbem 경로가 맞는지 확인합니다.
이 경로가 아니라면 이 서비스는 악성코드 또는 바이러스라서 삭제하셔야 합니다.

C:\Windows\System32\Wbem

이상 wmi provider host(WmiPrvSE.exe) 프로세스 정체와 처리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