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룩(Outlook) 메일 검색 안될 때 인덱싱(색인) 설정 하기

아웃룩(Outlook) 메일 검색 안될 때 인덱싱(색인) 설정 하기

회사 메일이나 구글, 네이버등의 포탈 메일 등이 익스체인지 서버나 pop3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아웃룩에 연동해서 많이 사용하는데요.

아웃룩에 기본 기능으로 제공되어 있는 검색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검색이 되지 않는 이유는 인덱싱 설정이 되어 있지 않기 때문인데요. 인덱싱 설정은 윈도우에도 있고 아웃룩에도 있습니다.

하나씩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웃룩(Outlook) 메일 검색 안될 때 인덱싱(색인)


 

 

1. 윈도우 색인 설정

윈도우 검색창이 색인이라고 입력 후 색인 옵션이 검색되면 클릭합니다.

색인 옵션이 검색되면 클릭


 

 

색인 옵션 창입니다. 수정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옵션 창입니다. 수정 버튼


 

 

아웃룩 설치 파일이 위치한 드라이브를 선택합니다.

아웃룩 설치 후 경로를 변경한 적이 없으시면 c: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c:를 선택


 

 

로컬 디스크가 추가되면 고급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고급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고급 옵션 창이 뜨면 다시 색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시 색인 버튼


 

 

2. 아웃룩 색인 설정

이제 아웃룩을 실행 후 검색이 되는지 확인합니다.

검색이 여전히 안되는 경우 상위 메뉴 중 파일을 선택해주세요. 

아웃룩 색인 설정


 

 

좌측 메뉴 중 옵션을 선택합니다.

좌측 메뉴 중 옵션


 

 

Outlook옵션 창이 뜨면 좌측 메뉴 중 검색을 클릭 후 우측 결과항목에 아래와 같이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결과항목에 아래와 같이 설정


 

 

아웃룩 인덱싱을 실행하기 위해 검색박스를 클릭합니다.

검색박스를 클릭합니다. 


 

 

메뉴 상단에 검색메뉴가 생기는데요 서브 메뉴 중 검색도구 - 인덱싱 상태를 클릭합니다.

검색도구 - 인덱싱 상태


 

 

아웃룩에서 인덱싱을 진행합니다. 인덱싱이 끝나고 나면 이제 검색이 될겁니다.

아웃룩에서 인덱싱을 진행합니다

이상 아웃룩(Outlook) 메일 검색 안될 때 인덱싱(색인) 설정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