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브라우저 플래시(Flash) 항상 허용 사용함으로 설정 하기(레지스트리 파일 포함)
티스트리 블로그를 사용할 때 플래시 기능을 사용하는데요. 이미지올릴때나 임시저장을 하기 위해선 플래시를 허용으로 해줘야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크롬브라우저에서는 언제부턴가 기본값이 확인으로 되서 크롬 실험실에서 항상허용 옵션을 사용하면 크롬 브라우저를 언제 실행해도 플래시를 바로 사용할 수 있었는데요.
이젠 그 메뉴도 사라져서 수동으로 매번 허용을 하거나 레지스트리로 강제 수정해서 허용을 해야 합니다.
그렇다고 무조건 플래시 허용으로 하면 보안상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내가 자주 사용하는 사이트만 설정하도록 해보겠습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에 키 생성하고 문자열 생성해서 하는 방법을 준비했으나 어렵진 않지만 생성해야할 키와 문자가 많기 때문에 주요 스크린샷만 올렸습니다.
레지스트리 파일을 준비했으니 편집해서 실행을 하시면 됩니다.
최종 키를 생성해서 플래시 허용할 사이트를 추가하면 되는 작업이였습니다.
아래 두개의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플래시되돌리기와 항상허용파일이 있습니다.
바로 레지스트리 파일을 사용하도 되지만 주로 사용하시는 주소와 티스토리의 임시저장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편집을 해주셔야 합니다.
메모장을 띄우고 플래시항상허용.reg파일을 메모장에 올려놓습니다.
파일이 열리면 아래와 같은 내용이 나오는데요.
1~6번까지 플래시를 허용할 사이트 목록입니다. 이 주소만 편집하시면 되는데요
보이는데로 5,6 번에 이미 티스토리가 들어가 있습니다.
이 레지스트리를 바로 적용하면 티스토리가 플래시 항상 허용으로 적용됩니다.
그래서 티스토리로그인 후 주소좌측에 i주의요함 아이콘을 클릭하면 플래시가 허용으로 나오지만
임시저장은 ... 으로 나오고 임시저장을 해도 반응이 없습니다.
그래서 1차 도메인네임까지 등록하셔야 합니다.
티스토리를 사용하지않고 다른 특정 사이트에만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필요한 주소만 넣고 저장 후 실행하시면 됩니다.
제 블로그가 loveuceci.tistory.com인데요 여러분의 티스토리 도메인 주소를 넣으시면 됩니다.
7, 8번 http 와 https 를 모두 생성해주세요.
이제 저장 후 레지스트리 파일을 실행해주세요.
이제 티스토리에 로그인 후 주소 좌측에 주의요함을 클릭하면 Flash 가 관리자가 허용함으로 되어있고 허용이 되어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임시저장을 사용하기 위해서 이번에만 플래시 실행을 클릭해주셔야 합니다.
임시저장 기능이 여러분의 티스토리 사이트 주소를 넣었을 때만 이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크롬 사이트 설정으로 이동해서 허용된 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chrome://settings/content/flash 를 크롬 주소창에 입력하시면 바로 이동됩니다.
레지스트리 파일에 생성한 허용 주소목록이 나옵니다.
이미지 업로드 기능은 바로 플래시 실행 메시지를 누르지 않고 바로 실행됩니다.
다시 원복하고자 할 경우 플래시 되돌리기파일을 실행하시면 됩니다.
이상 크롬 브라우저 플래시(Flash) 항상 허용 사용함으로 설정 하기(레지스트리 파일 포함)를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