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 익스프레스(AliExpress) 미배송건 고객센터 채팅환불 요청 방법

알리 익스프레스(AliExpress) 미배송건 고객센터 채팅환불 요청 방법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작년 12월에 주문을 했는데 아직까지 도착하지 않아서 배송 추적을 해보니 배송보호 기간이 곧 끝나가더군요.

보통 오래 걸리는것은 알고 있지만 이건 도저히 물건을 못받을것 같아서 알리 고객센터 지원팀에 문의를 해서 환불요청을 하려고 합니다.

환불하는 방법은 빠르게 진행하려면 AliExpress Dispute Team팀이 분쟁을 확인을해야 하는데요.

그러기 위해선 분쟁 진행을 처리 후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면 고객센터에서 확인만 하면 되기 때문에 빠르게 처리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직원이 대단히 친절하게 상담에 응하기 때문에 천천히 구글 번역기와 콩글리쉬를 이용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

알리 익스프레스(AliExpress) 미배송건 고객센터 채팅환불 요청 방법


 

 

알리앱에서 물건이 미도착 시 이의 제기를 진행합니다.

이의 제기 시 사유를 선택 후 배송정보를 캡쳐 후 증거로 올리시면 됩니다.

이 과정은 반드시 해야하는 과정은 아니며 진행하지 않더라도

알리 익스프레스 고객센터에서는 정보 확인 후 친정하게 진행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의 제기 시 사유를 선택 후 배송정보를 캡쳐 후 증거로 올리시면 됩니다


 

 

 

상담을 진행하기 위해 알리 익스프레스(AliExpress) 고객팀 상담하기(여기)를 클릭합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여러가지 사유가 있는데요 사유를 선택하시거나 바로 [Chat Now] 버튼을 클릭합니다.

익스프레스(AliExpress) 고객팀 상담하기


 

 

 

어떤 부분에서 문제가 되는지 Contact Customer Service에서 항목을 선택합니다.

선택 후 [Chat Now]버튼을 클릭합니다.

Contact Customer Service


 

 

 

안내 사항이 나오면 확인 후 [Chat Now]버튼을 클릭해주세요.

 [Chat Now]버튼을


 

 

우측에 지금껏 구매된 물건들이 조회 됩니다. 미배송건이나 문제가 되는 우측 주문사항에서 선택합니다.

미배송건이나 문제가 되는 품목을 선택


 

 

 

처음에는 Eva라고 로봇이 응대해줍니다.

로봇이 자동으로 답해준것에 해결이 되지 않기 때문에 [Unresolved]를 선택합니다.

상담원하고 이야기해야 정확히 처리되는지 확인할 수 있지요^^

 [Unresolved]를 선택합니다

 


 

 

reason 을 선택하라고 나옵니다.

[Did not understand my question] 을 선택합니다.

[Did not understand my question]


 

 

 

상담원이 연결되었습니다.  어떤 문제가 있는지 물어보네요

날짜가 다되어 가는데 물건을 받지 못했다고 문의했습니다.

 날짜가 다되어 가는데 물건을 받지 못했다고 문의


 

 

 

구매목록 확인 후 구매팀에 내용이 전달되었으니 걱정하지 마시라고 전해주세요.

분쟁팀에서 확인 후 특정일까지 환불 처리가 되면 메일로 알려준다고 합니다.

모르는 부분을 문의해도 친절하게 안내해주세요.

끝나면 좋은 평점 달라고 하길래 .기분좋게 최고점을 주었습니다. ^^

 

결론은 제가 이의제기된것을 확인했고 구글조회 결과 1월 3일에 도착예정이었으나

배송추적이 업데이트 되지 않은것으로 보아 분실된 것 같다고 합니다.

그래서 분쟁팀에서 3월 6일까지 확인 후 환불 처리될거라고 이야기 해주세요.

앱으로 올린 내용이 확실해서 환불처리되는데 문제 없다고 했습니다.

 

얼마나 친절한지 확인해보려고 이해 못한척하고 다시 질문을 해보았습니다.

그래도 친절하게 자세히 설명을 해주네요.^^

서비스는 정말 마음에 드네요.

아마존에서도 상담을 받아봤지만 알리도 참 친절하네요.

걱정 마시고 뭐든 문의하셔도 될것 같습니다.

결론은 제가 이의제기된것을 확인했고

이상 알리 익스프레스(AliExpress) 미배송건 고객센터 채팅환불 요청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