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프로러(Internet Explorer) 검색 공급자 구글 엔진으로 설정하기

인터넷 익스프로러(Internet Explorer) 검색 공급자 구글 엔진으로 설정하기

자료를 얻기 위해 인터넷을 이용하는데요 기술검색은 구글, 지식검색은 네이버를 주로 사용합니다.
크롬 사이트에서 주소창에 값을 입력하게 되면 구글엔진이 기본으로 검색되서
구글사이트에 검색된 결과가 보여집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MS 엔진인 bing 사이트에 검색해서 보여주는게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데요.
검색엔진을 원하는 사이트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구글 사이트로 말이죠.

인터넷 익스플로러 주소창에 특정 단어를 입력 후 검색하게 되면 bing사이트로 이동해서 검색된 결과를 보여주게 됩니다.

인터넷 익스프로러(Internet Explorer) 검색 공급자 구글 엔진으로 설정하기


 

 

이제 검색엔진 사이트를 변경해보겠습니다. 우측 상단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 후 [추가 기능 관리]를 선택합니다.

bing사이트로 이동해서 검색


 


추가 기능 관리 창이 열리면 좌측 추가 기능 유형에서 [검색 공급자]를 선택합니다.
우측에 검색엔진 사이트가 나오게 되는데요.
1순위 기본값이 bing으로 되어 있습니다.

[추가 기능 관리]


 


 구글 사이트를 추가하기 위해 하단 [추가 검색 공급자 찾기]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추가 검색 공급자 찾기]


 

Microsoft Intenet Explorer 갤러리에 접속하게 되고 여러 검색엔진 사이트들이 조회됩니다.
goolgle에 [추가] 를 클릭해주세요..


goolgle에 [추가]


 

 


검색 공급자 추가 창이 뜹니다. ''이 검색 공급자를 추가하시겠습니까?" 라고 나오면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 검색 공급자를 추가하시겠습니까?


 

 

추가되었는지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는데요.

주소창 돋보기 아이콘 우측에 화살표 아이콘을 클릭하게 되면 좌측 하단 아이콘 중 G 아이콘이 보이실 겁니다. 바로 구글이지요^^

하지만 검색을 해도 여전히 BING 사이트로 이동할 건데요 우선순위와 기본값이 BING으로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우선순위와 기본값이 BING으로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설정 아이콘 - [추가기능 관리]를 클릭 후 추가 기능 관리 창을 열어주세요
[검색 공급자]를 클릭하시면 구글이 들어있는것을 확인하실수 있을 겁니다.
구글(GOOGLE)  선택 후 하단에 [위로 이동] , [기본값으로 설정]을 클릭해주세요.


 [위로 이동] , [기본값으로 설정]


 

 

구글이 제일 위로 올라오게 되고 상태가 기본값으로 됩니다.

구글이 제일 위로 올라오게 되고 상태가 기본값


 

 

인터넷익스플로러에서 검색을 하면 Google 사이트로 이동해서 검색되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Google 사이트로 이동해서 검색되는것을

이상 인터넷 익스프로러(Internet Explorer) 검색 공급자 구글 엔진으로 설정하기를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