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am_api.dll 파일 무설치 다운로드로 오류 해결 방법

steam_api.dll 파일 무설치 다운로드로 오류 해결 방법

 

요즘 재미있는 게임이 많이 나와 있는데요. 스팀 게임을 하려고 실행을 하는데

"컴퓨터에 steam_api.dll"이 없어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오면서 실행이 안되는 현상이 발생되고는 합니다.
말 그대로 해당 파일이 없어서 생기는 문제인데요.

이 파일 외에 자주 없다는 특정 파일 등도 함께 올려놨으니 한번에 적용하시면 됩니다.

아래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백신 및 악성코드 프로그램으로 확인한 깨끗한 파일입니다.

steam_api.zip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압축을 해제 합니다.
압축 해제된 폴더를 보면 당연히 필요한 sream_api.dll 을 포함해서 mss32.dll, binkw32.dll, tbb.dll 등 다른 파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나머지 파일은  sream_api.dll 과 함께 자주 삭제되는 파일이라서 또다른 오류가 나오지 않도록 압축파일로 준비했습니다.

steam_api.dll 파일 무설치 다운로드로 오류 해결 방법


 

 

이제 Stream이 설치되어 있는 폴더로 이동해야 하는데요.
시스템 종류에 따라 설치 경로가 다릅니다.

64비트면 C:\Program Files 하위에

32비트면 C:\Program Files(x86) 하위에 스팀설치 폴더가 존재합니다.

32비트면 C:\Program Files(x86)


 

 

스팀이 설치된 stardew valley 폴더에 다운로드 받아 압축해제한 파일을 모두 복사해서 넣어주세요.

스팀이 설치된 stardew valley


 

 

위 방법으로 안되는 경우 Visual Studio C++ 재배포 패키지를 설치하셔야 합니다.
다운로드 받기위해 Visual Studio C++ 재배포 패키지 다운로드(여기)를 클릭합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Visual Studio C++ 재배포 패키지 다운로드


 

 

 

다운로드 선택 화면에서 시스템 종류별 해당되는 파일을 다운로드 후 설치하시면 됩니다.

시스템 종류별 해당되는 파일을 다운로드

이상 steam_api.dll 파일 무설치 다운로드로 오류 해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