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 인터넷 웹페이지 자동 새로고침 (auto refresh) 방법

구글 크롬 인터넷 웹페이지 자동 새로고침 (auto refresh) 방법

온라인으로 예매를 하고자 할 때나 새로 들어온 소식을 빠르게 확인하기 위해 웹페이지를 새로 고치는데요. 예매 취소가 나온 경우나 예매를 시작할 때 페이지 새로 고침을 해서 남들보다 빠르게 접속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용자가 직접 웹페이지를 새로 고친다면 은근히 지칩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서는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내가 원하는 시간을 설정하면
적용된 시간 뒤 매번 새로 고침이 돼서 확인만 하면 되는데요.
바로 구글 브라우저에서 사용되는 Super Auto Refresh Plus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많은 확장 프로그램이 있지만 가볍고 조작도 매우 간단합니다.

크롬에 자동 새로 고침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위해  구글 웹스토에 접속 후 auto refresh를 검색합니다.  확장 프로그램에 [Super auto Refresh Plus]가 검색되면 선택해주세요

구글 크롬 인터넷 웹페이지 자동 새로고침 (auto refresh) 방법


 

 

Super Auto Refresh Plus를 추가하시겠습니까? 라고 나오면 [확장 프로그램 추가]를 클릭해주세요.

[확장 프로그램 추가]를 클릭해주세요


 

 

확장프로그램이 추가되면 크롬 브라우저 우측 상단에 새로 고침 아이콘이 생깁니다.
이 아이콘을 통해서 새로 고침 시간과 새로 고침 중지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새로 고침 시간과 새로 고침 중지 등을 설정할


 

 

아이콘을 클릭하면 2초부터 여러 시간이 나오는데요.
원하시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선택된 시간기준으로 매 정해진 설정 시간마다 웹페이지가 새로 고침 됩니다.

 설정 시간마다 웹페이지가 새로 고침 됩니다.


 

 

새로고침 시간을 선택하시면 상단에 새로 고침까지 남은 시간이 표시됩니다.
시간을 변경하시려면 중간에 아이콘을 클릭 후 원하시는 시간으로 선택하시면 적용됩니다.

상단에 새로 고침까지 남은 시간이 표시됩니다


 

 

새로고침을 중지하고자 할 경우 아이콘 클릭 후 처음 나오는 [stop]을 선택하시면
새로 고침이 중지됩니다
.

[stop]을 선택하시면

이상 구글 크롬 인터넷 웹페이지 자동 새로고침 (auto refresh)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