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pc에서 QR코드 읽는 방법

컴퓨터 pc에서 QR코드 읽는 방법

인터넷 주소를 받아서 직접 입력해서 이동하려면 쉽지 않습니다.
요새 스마트폰 보급이 좋아졌기 때문에 홈페이지 주소를 명함에 QR코드로 변환해서 사용하기도 합니다. QR코드를 스캔하면 읽어진 주소로 이동할 수 있어서 편리한데요.

문제는 QR코드가 컴퓨터에 있을 때 스캔을 하고 다시 그 주소를 컴퓨터로 보내야 하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QR 코드를 스마트폰 없이 컴퓨터에서 바로 읽어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세상 참 좋아졌네요^^

QR코드 이미지를 알려드릴 사이트에 올리면 QR코드를 읽어서 결괏값을 알 수 있습니다.

그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QR코드를 읽기 위해 ZXING 디코더(여기)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사이트에 접속하게 되면 URL 방식이미지 업로드 방식이 보입니다.

웹사이트에 QR코드가 있으면 해당 이미지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URL 주소를 복사한 다음 첫 번째 Enter an image URL에 넣으시면 됩니다.
다만 qr 코드 중에는 이미지 주소가 바이너리로 되어 있는 곳도 있어 이런 경우에는 다운로드받고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파일 업로드 방식으로 진행 시 Or upload a file에 [파일 선택]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미지 업로드는 10mb 이하만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탐색기 창이 열리면 스캔하고자 하는 qr 코드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Or upload a file에 [파일 선택]


 

 

 

 

이미지 업로드가 되면 업로드된 이미지명이 보입니다. 이제 우측에 [제출]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qr 코드 이미지를 선택


 

 

 

 

Decode 화면으로 이동 후 text를 보면 decode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text를 보면 decode된 내용을 확인할 수

이상 컴퓨터 pc에서 QR코드 읽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