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프라이버시 보호와 빠른 인터넷 DNS 설정 방법

개인 프라이버시 보호와 빠른 인터넷 DNS 설정 방법


컴퓨터에서 인터넷을 하게 되면 보통은 자동으로 설정되어 있어 통신사 DNS를 사용하게 됩니다.

제공돼서 사용하는 것 까지는, 좋으나 사용자가 접속한 사이트 접속 시간 위치 등의 정보를 수집하고 있기 때문에 개인 프라이버시가 보호받지 못하는데요. 통신사에서는 이 정보를 수집해서 광고에 활용하거나 데이터를 판매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디가 아프면 네이버 등에 어디가 아프다고 최소 1번쯤은 검색하셨을 겁니다. 그리고 여행지 추천이나 특정 장소 가는 방법, 맛집 등을 검색해보셨을 텐데 이런 모든 정보가 통신사업체는 데이터를 보관하고 활용을 합니다. 수집된 정보를 활용해서 건강 상태나, 정치적 성향, 취향 등을 파악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이렇게 때문에 안전한 DNS가 필요한데요. 거기다 인터넷 속도까지 빨라진다면 어떠시겠습니까?
DNS는 인터넷을 할 때 필요한 도메인 이름 시스템입니다. 일명 이름 풀이라고 하여, 주소를 컴퓨터가 읽을 수 있는 IP 주소로 변경하는 것이지요
그렇기 때문에 인터넷을 할 때 데이터 요청을 해당 사이트로 요청하게 되고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DNS를 통해서 송수신하게 되는 겁니다.

안전한 DNS라고 하여 Cloudflare가 제공하는 dns 서비스가 있습니다. 모니터 및 수집도 하지 않고 속도도 빠릅니다. 또한 사용자들의 IP 주소를 24시간 이상 저장하지도 않습니다.

컴퓨터에서는 네트워크 설정으로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고 폰에서는 구글 스토어에서는 앱 다운로드 설치로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럼 설정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안전한 DNS를 제공하는 사이트는 Cloudflare 인데요 해당 사이트에서 속도 테스트 결과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제공하는 DNS IP가 1.1.1.1 입니다.  IP만보면 이상한 사이트 같지요?^^
 그런데 구글에서 제공하는 DNS는 8.8.8.8이에요..  구글 DNS로 설정해도 인터넷 속도가 빨라집니다.

 속도 비교를 보면 1.1.1.1의 소도가 18.64ms 이고 구글이 23.28ms 등으로 나옵니다.

개인 프라이버시 보호와 빠른 인터넷 DNS 설정 방법


 

 

 

 

DNS 설정하기 위해 검색에 제어판이라고 검색 후  [제어판]을 실행합니다.

 제공하는 DNS IP가 1.1.1.1


 

 

 

제어판 실행되면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를 선택합니다.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 창이 열리면 좌측 메뉴 중 어댑터 [설정 변경]을 선택합니다.

[설정 변경]


네트워크 연결 창이 열리면 연결된 어댑터를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메뉴가 뜨면 [속성]을 선택해주세요.

속성 창이 열리면 장치 항목 중 인터넷 프로토콜 버전 4(TCP/IPv4)를 선택하시거나
IPv6를 사용하시는 분은 IPv6를 선택 후 속성을 선택합니다.

 인터넷 프로토콜 버전 4(TCP/IPv4)


 

 

 

자동으로 DNS 서버 주소 사용에서 기본 설정 DNS 서버에  1.1.1.1을 입력 후 보조 DNS 서버에 1.0.0.1을 입력 합니다.

IPv6인 경우 2606 : 4700 : 4700 :: 1111 및 2606 : 4700 : 4700 :: 1001 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기본 설정 DNS 서버에  1.1.1.1을 입력 후 보조 DNS 서버에 1.0.0.1을 입력


 

 

 

확인버튼을 클릭 후 창이 닫히면 새로운 dns 설정으로 인터넷이 되어야 하지만
예전 dns 정보를 가지고 있어 인터넷이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기존 정보를 클리어 시키면 되는데요.

윈도우 키 + R 키를 누르면 실행창이 열립니다. 입력박스에cmd를 입력 후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입력박스에cmd를 입력 후 엔터키


명령프롬프트 창이 열리면 다음을 차례대로 입력합니다.
ipconfig / flushdns
ipconfig / renew


이제 새로운 dns로 인터넷이 될겁니다.

ipconfig / flushdns

이상 개인 프라이버시 보호와 빠른 인터넷 DNS 설정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