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cukit nx,SECUKITNXS 정체와 처리 방법

secukit nx,SECUKITNXS 정체와 처리 방법

secukit nx 프로그램은 악성코드나 딜리버리, 바이러스 등도 아닙니다.
이 프로그램은 한국정보인증(KICA)에서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로 인증서 관련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다고 해서 컴퓨터에 악영향이 있지는 않지만 리소를 점유하고 있고 윈도우 시작 시 실행되기 때문에 윈도우 업데이트나 다른 프로그램과도 충돌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할 수 없습니다

인증서를 사용하는 금융권이나 쇼핑몰, 공공기관 사이트에서 사용되는데요. 프로그램을 삭제해도
해당 사이트에 재방문하면 설치하기 때문에 삭제하셔도 괜찮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사이트를 자주 이용하지 않는다면 삭제하는것을 권해드립니다.

이 프로그램의 정체와 삭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secukit nx,SECUKITNXS 정체와 처리 방법


 

 

은행사이트에 로그인 하면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진행해야 합니다 .
이 때 사용되는 프로그램으로 공인 인증을 할 때 서비스를 제공하며, 전자입찰, 인터넷뱅킹, 전자세금 계산서등의 공인 인증 발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요 기능으로 인증서 암호확인, 인증서 유효성 검증, 암호 변경, 인증서 사용자 신원확인 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데이터 전송 시 데이터 무결성, 개연성, 부인 방지가 진행됩니다.


인증서 암호확인, 인증서 유효성 검증, 암호 변경, 인증서 사용자 신원확인


 

프로그램 삭제 하고자 할 경우 시작 - 제어판으로 이동 후 항목 중 [프로그램 및 기능]을 선택합니다.

[프로그램 및 기능]


 

프로그램 및 기능 창에서 게시자가 학국정보인증(주)로 표시되는 SecuKit NXS, Secukit NX를 선택 후 제거합니다.

 SecuKit NXS, Secukit NX를 선택 후 제거

secukit nx,SECUKITNXS 정체와 처리 방법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