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증서 오류 탐색이 차단 됨 오류 해결 방법 소개

인증서 오류 탐색이 차단 됨 오류 해결 방법 소개

컴퓨터를 사용하다 특정 사이트에 접속하게 되면 "인증서 오류 탐색이 차단됨" 이란 메시지가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굳이 접속하고자 할 경우 추가 정보를 선택 후 이 페이지를 계속 탐색을 선택하면 접속되기도 합니다.
이상한 페이지도 아니고 네이버 페이지에서도 동일한 현상이 발생하여 재부팅을 하고 접속을 해도 동일한 현상이 발생합니다.

추가 정보 항목이 뜨지 않거나 접속이 안되는 경우 문제를 해결해야 접속이 되는데요.
이러한 문제는 여러 가지 문제가 있지만, 대부분의 문제는 윈도우 시간 설정이 잘못되어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윈도우 시간 설정이 문제가 없으면 인터넷 익스플로러 옵션도 확인해봐야 합니다.


인증서 오류 탐색이 차단 됨 오류 해결 방법 소개


 

 

 

1, 윈도우 시간 설정

시작 - 제어판을 실행합니다. 항목 중 [날짜 및 시간]을 선택해주세요.

[날짜 및 시간]


 

 

 

바탕화면에 날짜 및 시간 창이 열리면 [날짜 및 시간 변경]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날짜 및 시간 변경]


 

 

 

날짜 및 시간 변경 창에서 보시면 날짜가 오늘 날짜로 되어 있는지 확인 후 오늘 날짜 및 현재 시각이 아닌 경우 날짜를 맞춰 줍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해서 창을 닫아주세요

오늘 날짜 및 현재 시각이 아닌 경우 날짜를 맞춰 줍니다


 

 

 

날짜 및 시간 창에 탭 메뉴 중 [인터넷 시간]을 선택합니다.
인터넷 시간 화면으로 이동되면 [설정 변경]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메뉴 중 [인터넷 시간]을 선택합니다


 

 

 

인터넷 시간 설정 구성 창에서 인터넷 시간 서버와 동기화에 체크 후 [지금 업데이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하단에 이 컴퓨터는 예약된 일정에 따라 자동으로 동기화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라고 메시지가 떠야 합니다.

참고로 위 방법대로 진행 후 시간이 흐른 뒤 날짜가 맞지 않으면 메인 보드의 동전모양의 건전지를 교체해야 합니다.


참고로 위 방법대로 진행 후 시간이 흐른 뒤 날짜가 맞지 않으면 메인 보드의 전지를 교체해야 합니다


 

 


2. 인터넷 익스플로러 설정
위 방법으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 인터넷 익스플로러 창을 열고 우측 상단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메뉴가 뜨면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메뉴가 뜨면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인터넷 옵션 창이 열리면 [사용자 지정 수준]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사용자 지정 수준] 버튼을


 

 

 

보안 설정 창이 열립니다. 이 창에선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보안 설정에 대한 옵션들이 나오는데요.
설정 항목 중 [인증서가 하나만 있는 경우 클라이언트 인증서 선택 안 함]에 사용에 체크합니다.
[확인 ] 버튼을 클릭 후 사이트에 접속되는지 확인합니다.

 [인증서가 하나만 있는 경우 클라이언트 인증서 선택 안 함]


 

 

 

위 방법으로도 오류 해결이 안되는 경우 인터넷 익스플로러 옵션창에서  상단 탭 메뉴 중 우측[고급]을 선택합니다.
고급 항목 중 [서버의 인증서 해지 확인],[인증서 주소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에 경고]에 찾아 체크하시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 후 재부팅 하시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 후 재부팅 하시면 문제가 해결

인증서 오류 탐색이 차단된 문제 시 해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