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컴퓨터 절전모드 해제 안됨 오류 시 해결 방법

노트북 컴퓨터 절전모드 해제 안됨 오류 시 해결 방법

노트북을 사용하면서 모니터가 계속 켜있으면 모니터 및 컴퓨터 수명이 단축이나 배터리 소모 등의 여러 가지 이유로 절전모드를 설정해서 사용하는데요. 절전모드를 사용하게 되면 배터리를 오래도록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절전모드 사용 도중 오류가 발생하거나 혹은 절전모드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절전모드 상태에서 해제 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고, 절전모드가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여러 가지 이유로 절전모드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부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검색에 제어판을 입력 후 제어판이 검색되면 클릭해서 실행합니다.

노트북 컴퓨터 절전모드 해제 안됨 오류 시 해결 방법


 

 

 

 

제어판이 실행되면 컴퓨터 설정을 할 수 있는 여러 항목이 나오는데요.
[전원 옵션]을 선택해주세요.


[전원 옵션]을 선택해주세요.


 

 

 

 

전원옵션 창이 켜지면 기본 전원 관리 옵션에 사용하고 계신 옵션에 라디오 버튼이 선택되어 있을 텐데요. 우측 [설정 변경]을 선택합니다.

우측 [설정 변경]을 선택합니다.


 

 

 

 

전원 관리 옵션 설정 편집 창에서 하단에 [고급 관리 옵션 설정 변경]을 클릭해주세요.

 [고급 관리 옵션 설정 변경]을 클릭해주세요


 

전원 옵션 창이 열리면 [절전]-[다음 시간 이후에 최대 절전 모드로 전환]에서 설정 시간을 0분 또는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합니다.

 [절전]-[다음 시간 이후에 최대 절전 모드로 전환]


 

 

 

 

위 방법으로 설정해도 동일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제어판에서 [장치 관리자]를 선택합니다.

 [장치 관리자]를 선택합니다


 

 

 

 

장치 관리자 창에서 네트워크 어댑터에 사용하고 있는 어댑터를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어댑터 속성 창이 뜨면 상단 탭 메뉴 중 [전원 관리]를 선택 후 [이 장치를 사용하여 컴퓨터의 대기 모드를 종료할 수 있음]에 체크 해제합니다.

[전원 관리]를 선택 후 [이 장치를 사용하여 컴퓨터의 대기 모드를 종료할 수 있음]에 체크 해제합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해서 창을 닫아주세요

이상 노트북 컴퓨터 절전모드 해제 안됨 오류 시 해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