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 엑셀(Excel) 문서 파일 공유 설정 하기

오피스 엑셀(Excel) 문서 파일 공유하기

엑셀 문서 하나에 여러 사람이 수정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각 담당자별로 입력해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회사에 형상 관리 프로그램이 있다면 수정한 내역들을 비교하거나 이전 버전으로 돌리 등 많은 것을 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는 공유 폴더 하나 생성해서 공유 파일을 함께 사용합니다.
엑셀 파일을 동시에 작업하는 경우에는 한사람이 파일을 사용 중일 경우 다른 사람은 파일에 작업하지 못하는데요. 엑셀에 공유기능을 사용하면 여러 사람이 동시에 작업할 수 있습니다.


엑셀 저장 시 파일 형식이  Excel 통합 문서(*.xlsx)로 저장합니다. 새 문서 작성 시에는 기본으로 선택되어 있습니다.

오피스 엑셀(Excel) 문서 파일 공유하기


 

 

 

 

상위 메뉴 중 [검토]를 클릭합니다. 서브 메뉴가 나오면 [통합 문서 공유]를 선택해주세요.

[통합 문서 공유


 

 

 

혹시 아래와 같이 "이 통합 문서에 대해 개인 정보를 설정했으므로 이 통합 문서를 공유할 수 없습니다. "가 나올 수 있는데요. 개인 정보로 설정되었기 때문인데요. 엑셀 옵션 설정에서 변경하시면 됩니다.


개인 정보로


 

 

 

상단 메뉴 중 [파일]- [옵션]을 선택합니다.

 [파일]- [옵션]을 선택합니다.


 

 

 

Excel 옵션 창이 열리면 좌측 메뉴 중 [보안 센터]를 선택합니다.
우측 항목 Microsoft Excel 보한 센터의 [보안 센터 설정]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Microsoft Excel 보한 센터의 [보안 센터 설정]


보안 센터 창이 열리면 좌측 메뉴 중 [개인 정보 옵션]을 선택합니다.
문서 관련 설정에 [저장 시 파일 속성의 개인 정보 제거]체크 해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저장 시 파일 속성의 개인 정보 제거]


 

 

 

이제 상단 [검토] -[통합 문서 공유]를 클릭하시면 통합 문서 공유 창이 열립니다.
[여러 사용자가 동시에 변경할 수 있으며 통합 문서 병합도 가능]에 체크 해제합니다.
이제 동시에 여러 컴퓨터에서 한 문서를 동시에 작업할 수 있습니다.

[여러 사용자가 동시에 변경할 수 있으며 통합 문서 병합도 가능]에 체크 해제합니다


 

 

 

이제 문서를 공유하게 될 때 편의 기능을 알아보겠습니다.
상위 검토 서브 메뉴에서 [통합 문서 보호와 공유]를 클릭합니다. 이 메뉴가
버전에 따라 [검토] 또는 [공유]로 되어 있습니다.

공유 통합 문서 보호 창이 열리면 보호 대상에 [바꾼 내용 추적과 함께 공유]에 체크합니다.

 [통합 문서 보호와 공유]


 

 

 

[변경 내용 추적]-[변경 내용 표시]를 클릭합니다.

변경 내용 표시 창이 열리면 [편집하는 동안 변경 내용 추적]에 체크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 항목이 체크가 되면 변경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편집하는 동안 변경 내용 추적]에 체크


 

 

 

검토 서브메뉴 중 메모 모두 표시, 잉크 표시가 있는데요. 이 기능들이 활성화 되면 수정 사항에 메모가 표시 됩니다.

이 기능들이 활성화 되면 수정 사항에 메모가 표시 됩니다.


 

 

 

수정 사항 내역에 메모에 마우스를 올리면 수정한 사람과 시간 변경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를 올리면 수정한 사람과 시간 변경 내역을 확인


 

 

 

어떤 내역이 변경되었는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토 서브 메뉴 중 [변경 내용 추적]-[변경 내용 표시]를 클릭합니다.

 [변경 내용 추적]-[변경 내용 표시]


 

 

 

변경 내용 표시 창이 열리면 [새 시트에 변경 내용 작성]에 체크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새 시트에 변경 내용 작성]


 

 

 

시트가 새로 열리면서 변경한 사람, 날짜 ,시간, 새 값(수정값)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변경한 사람, 날짜 ,시간, 새 값(수정값)

이상 오피스 엑셀(Excel) 문서 파일 공유 설정 하기를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