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인터넷 연결 안됨 또는 식별되지 않는 네트워크 오류 발생 시 해결 방법

컴퓨터 인터넷 연결 안됨 또는 식별되지 않는 네트워크 오류 발생 시 해결 방법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인터넷 연결이 안 되는 경우가 발생하고는 하는데요.
이런 문제는 여러 가지 원인이 있기 때문에 어떤 것만 하면 된다고 결론 내기를 쉽지 않습니다.
문제점을 하나씩 해결하면서 해결해야 하는데요.
이런 문제점을 하나씩 찾아가면서 알다보면 생각 외로 쉽게 해결되기도 하고 나중에 유사한 문제가 생겼을 경우
혼자서 인터넷 검색을 하지 않고도 해결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문제점들을 하나씩 체크해보면서 해결해보겠습니다.

 

1. 통신사, 공유기 오류

통신사에서 장애가 발생되거나 통신사에서 제공되는 AP기기 또는 공유기를 사용하고 있다면 공유기
오류가 발생 돼서 인터넷이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공유기에 무선으로 연결된 핸드폰으로 인터넷이 되거나 다른 컴퓨터는 인터넷이 잘 된다면
외부 영향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공유기에 연결된 다른 컴퓨터도 인터넷이 안 되는 경우
공유기에 원인일 수 있습니다. 공유기를 재부팅 시키고 재시도합니다.
그래도 안 되는 경우 공유기를 빼고 통신사 AP기기에 바로 연결해서 인터넷이 되는지 확인합니다.

여기서도 안되면 통신사 A/S 센터에 접수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2. 내 컴퓨터 인터넷 오류
다른 컴퓨터나 무선 와이파이로 연결된 스마트폰은 인터넷이 잘 되는데
내가 사용 중인 컴퓨터에만 인터넷이 안 되는 경우입니다.

이 경우에도 하드웨어가 문제인지 소프트웨어가 문제인지 확인해봐야합니다.
일단 랜선 연결된 카드가 랜카드인데요. 랜카드 LED에 불이 깜빡거리는지 확인합니다.
램프에 불이 들어오고 깜박거리신다면 하드웨어에는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작습니다.

만약 랜카드 LED에 램프 불이 들어오지 않고 다른 장치는 인터넷이 된다면 랜카드가 고장이 난 건데요
슬롯에 연결되어 있지 않고 원 보드에 있는 랜카드라면 보드를 교체해야 하나 라고 생각이 드실지도 모르지만
랜카드 새로 구매해서 ISP 슬롯에 연결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

 

3. 랜카드 최신 드라이브 재설치
랜카드 드라이버에 문제가 생겨서 오류가 발생될수 있습니다.
최신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후 설치해주세요.

 

4. 식별되지 않는 네트워크
장치 드라이버에 노란색 경고 아이콘도 뜨지 않고 최신 드라이버도 설치했는데
인터넷이 안 되고 식별되지 않는 네트워크로 뜨는 경우 해결 방법입니다.


검색창에 [제어판]을 검색합니다. 제어판이 검색되면 클릭해서 실행해주세요.

컴퓨터 인터넷 연결 안됨 또는 식별되지 않는 네트워크 오류 발생 시 해결 방법


 

 

 

제어판 창이 열리면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를 클릭합니다.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 창에서 네트워크 설정 변경에 위치한 [문제 해결]을 선택합니다.

네트워크 설정 변경에 위치한 [문제 해결]


 

 

 

문제 해결 창이 열리면 실행 중인 [인터넷 연결]을 클릭합니다.

 [인터넷 연결]을 클릭합니다


 

 

바로 아래 버튼이 보이는데요. [문제 해결사 실행]을 선택해주세요.

 [문제 해결사 실행]을 선택해주세요


 

 


인터넷 연결 해결 창이 열리면서 해결할 문제를 선택하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인터넷 연결 문제 해결]을 선택합니다. 시간이 다소 걸릴 수 있습니다. 잠시 기다려주세요.

[인터넷 연결 문제 해결]을 선택합니다


 

 

 

검색이 완료되면 인터넷이 되는지 확인합니다.

인터넷이 되는지 확인합니다.


 

ㅎㅎㅎ

 

5. 네트워크 연결 및 해제 시도

위 방법으로도 안 되는 경우 문제 해결 링크가 있는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 창에서 좌측 메뉴 중
[어댑터 설정 변경]을 클릭합니다.

네트워크 연결 및 해제 시도


 

 

 

여러 이더넷이 조회되는데요 랜선이 연결된 이더넷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사용 안 함]
을 선택합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사용 안 함]


 

 

 

어댑터가 사용 안 함 상태로 비활성화되면 다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사용]으로 변경합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사용]

위 방법으로 해결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