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RACOPY - 파일 복사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사용법

TERACOPY - 파일 복사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사용법


대용량과 많은 수의 파일을 빠르게 복사할 때 파일 수가 많은 경우 압축 후 복사하는 것이 복사 속도가 빠른데요.
윈도우에서 많은 데이터를 백업할 경우 최대한의 속도로 복사하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바로 TeraCopy 인데요. 이 프로그램은 많은 양의 파일을 복사 또는 이동시켜주는 프로그램으로

파일 복사 과정 중 오류가 발생한 경우 복사가 완료된 후 문제가 있는 파일을 표시해주는 기능도 합니다.
간단한 파일의 복사는 일반 복사와 차이를 느끼지 못하지만 큰 파일이나 다른 폴더로 복사를 나눠서 하는 경우 빠른 속도를 느낄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기 위해 구글에서 teracopy를 검색합니다.
TeraCopy for Windows - Code Sectory 이 검색되면 클릭해주세요.

TERACOPY - 파일 복사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사용법


 

 

 

사이트에 접속하면 상단 [DOWNLOAD] 버튼을 클릭해서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다운로가 완료되면 실행해서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화면이 나오면 동의함에 선택 후 NEXT버튼을 클릭해서 설치를 계속 진행합니다.

실행해서 설치를 진행합니다


 

 

 

선택옵션이 나오면 선택된 채로 Next 버튼을 클릭해서 설치를 진행합니다.

선택옵션이 나오면 선택된 채로


 

설치 완료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탐색기에서 복사할 파일을 TeraCopy 프로그램위에 드래그합니다.

TeraCopy 프로그램위에 드래그합니다


 

 

 

그럼 파일을 복사하거나 이동메뉴 등을 선택 후 대상 폴더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럼 파일을 복사하거나 이동메뉴


 

 


하단에 선 3개의 메뉴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메뉴가 뜨는 [새 목록]을 선택하시면 복사 대상 패널이 새로 추가됩니다.
여러 폴더 경로나 여러 파일을 복사하는 경우 병렬로 진행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새 목록]을 선택하시면 복사 대상 패널이 새로 추가됩니다


 

 

 

윈도우 탐색기에서 복사 후 붙여넣기 하거나 파일을 드래그 앤드 드롭을 하면 teracopy 3가지 메뉴가 나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창을 뜨지 않게 하려면 TeraCopy 옵션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Copy with TeraCopy? : 를 이용해서 파일 복사 하기
Copy with Explorer? :  윈도우 탐색기를 이용해서 복사하기


Copy with TeraCopy


 

 

 

파일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TeraCopy 메뉴가 보입니다.
선택하면 파일 복사나 이동을 할 수 있는 작업패널 창이 열리고 원하는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파일 복사나 이동을 할 수 있는 작업패널 창이 열리고 원하는 작업


 

 

 

기존에 파일이 복사나 이동 등 작업 도중 일 때 탐색기에서 TeraCopy를 선택하면 추가 패널로 실행됩니다.



 

 

 

복사, 이동 등을 선택하면 대상 화면이 나오고 폴더경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폴더경로를 선택하시면


 

 


옵션 항목에서 동일한 파일명이 있으면 일괄 처리할 수 있는 선택옵션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3개의 메뉴를 선택 후 [옵션]을 선택합니다.

 3개의 메뉴를 선택 후 [옵션]을


 

 

 

드래그 앤 드롭 시 확인 :
윈도우 탐색기에서 파일을 복사 붙여넣기 또는 드래그 앤드 드롭을 할 경우 메뉴 창 뜨는 것을 사용할지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Scroll Lock :  키보드에 Scroll Lock 키가 꺼져있는 경우 TeraCopy 기본으로 사용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타 항목에 비동기 파일 전송 끄기 : 비동기 파일전송은 두 개의 물리적 하드 드라이브 사이에 파일 복사하는 경우 비동기로 처리되어
파일 전송 속도를 더욱 높일 수 있는 기능입니다.  체크하면 기능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드래그 앤 드롭 시 확인

이상 TERACOPY - 파일 복사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사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