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 워드 표 셀 나누기 안될 때 해결 방법

오피스 워드 표 셀 나누기 안될 때 해결 방법

워드 프로그램에서 일반적으로는 글자를 입력해서 작업을 하지만 표를 삽입을 해서 사용하기도합니다.  표 삽입 후 셀에 데이터를 입력 하거나 그림을 삽입해서 문서 작업을 진행합니다.

내용이 많아지게 되면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게 되는데요.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지 않고 이상하게 나오거나 짤리게 되는경우라면 워드 옵션을 확인해봐야합니다.

워드는 몇가지 사항에 대해 표가 다음페이지에 넘어가지 못하도록 정의하고 있습니다.

그럼 해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삽입된 표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합니다. 메뉴가 뜨면 [표 속성]을 선택해주세요.

오피스 워드 표 셀 나누기 안될 때 해결 방법


 

 

 

표 속성 창이 열리면 상단 탭 메뉴 중 두 번째 위치한 [행]을 선택합니다.

행 높이가 고정으로 되어 있고 머리글이 반복된다면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지 않습니다.

행 높이가 고정으로 되어 있으면 "최소"로 변경합니다.

옵션에 [페이지 끝에서 행을 자동]으로 나누기에 체크합니다.

페이지마다 머리글 행 반복에 체크 해제 합니다.

이제 확인 버튼을 클릭해서 표 속성 창을 닫아주세요.

페이지 끝에서 행을 자동으로 나누기에 체크합니다


 

 

상단 메뉴 중 홈 - [단락] 우측 하단 확장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홈 - [단락] 우측 하단 확장 아이콘


 

 

 

단락 창이 열리면 상단 탭 중 [줄 및 페이지 나누기]를 선택

페이지 매김 항목을 모두 체크 해제 합니다.

[줄 및 페이지 나누기]를 선택

[확인] 버튼을 클릭 후 창이 닫히면 표가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 있을겁니다.

이상 오피스 워드 표 셀 나누기 안될 때 해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