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여러개 시트에서 톱합 기능으로 합계 구하기

엑셀 여러개 시트에서 톱합 기능으로 합계 구하기


데이터를 정리하고 산출 시 엑셀 프로그램을 많이 사용합니다.
입력된 데이터가 많다 보면 여러 시트를 사용해서 데이터를 분리하여 작업합니다.
시트 별로 나뉘어서 가독성이 좋고 이해도가 쉽지만 시트 별로 클릭해야 하는 불편함도 있습니다.
시트 한곳에서 총합계를 산출할 수 있습니다. 단순 합계계산이 아닌 각 시트의 값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물론 수식을 이용해서 하나씩 수작업도 가능하지만 엑셀에서 지원하는 통합 기능을 이용해서 쉽게 구현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파일에서 시트에 월별 판매 수량 샘플을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월별로 시트를 추가했습니다.

엑셀 여러개 시트에서 톱합 기능으로 합계 구하기


 

 

 

마지막 시트에 월합계는 1월 ~3월 총합계를 구하는 시트로 사용할 겁니다.

1월 ~3월 총합계를


 

 

 

이제 총 합계 구하는 시트에서 데이터가 입력되는 첫 셀을 선택합니다.
예제에서는 데이터가 입력될 d5~d13 중 첫 번째 d5입니다.

데이터가 입력되는 첫 셀을


 

 

 

셀이 선택된 상태에서 상단 메뉴 중 [데이터] - [통합]을 선택합니다.

 [데이터] - [통합]


 

 

 

통합 창이 열리면 참조할 영역을 지정해야 합니다.
참조 입력 박스 우측 범위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입력 박스 우측 범위 아이콘


 

 

 

통합 창이 작아지면서 참조 영역 지정 창으로 변경됩니다.

 

 

첫 번째 셀인 "1월" 시트로 이동해서 데이터가 입력된 d5~d13을 드래그해서 선택합니다.
범위를 지정했으면 다시 범위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원래 통합 창으로 변경되고 참조 값이 들어가 있습니다.
1월 시트를 등록했으니 나머지 시트를 등록하기 위해 [추가]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시트를 등록하기 위해 [추가]


 

 

 

창은 그대로 두시고 두 번째 시트인 "2월" 시트를 선택 후
첫 번째 시트와 같이 데이터가 입력된 d5~d13 범위를 선택합니다.
[추가] 버튼을 클릭해서 2월 시트도 참조 영역에 넣어줍니다.

세 번째 시트인 "3월" 도 같고 참조에 추가합니다.

결론적으로 시트별 데이터가 있는 셀을 드래그 후 [추가]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제 원본 데이터 연결에 체크합니다.

참조 영역에 모든 시트를 등록했으면 [확인] 버튼을 클릭해서 창을 닫아주세요
원본 데이터 연결에 체크


 

 

 

각 제품 당 1~3월까지 총합계가 구해집니다.

잠시 좌측을 보시면 [+] 아이콘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 아이콘이 생긴 것을


 


 

합계를 구한 각 시트별 값이 나와 있습니다. 단순 합계뿐만 아니라 원래 값도 조회됩니다

 단순 합계뿐만 아니라 원래 값도 조회


 

 


값이 입력된 확장된 셀을 선택하면 각 시트에서 값을 참조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월 시트에서 값을 참조하는 것을 확인


 

 

 

총합계를 보면 참조한 값에 합계를 구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조한 값에 합계를 구한 것을

엑셀 여러개 시트에서 톱합 기능으로 합계 구하기를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