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여러개 시트에서 톱합 기능으로 합계 구하기
데이터를 정리하고 산출 시 엑셀 프로그램을 많이 사용합니다.
입력된 데이터가 많다 보면 여러 시트를 사용해서 데이터를 분리하여 작업합니다.
시트 별로 나뉘어서 가독성이 좋고 이해도가 쉽지만 시트 별로 클릭해야 하는 불편함도 있습니다.
시트 한곳에서 총합계를 산출할 수 있습니다. 단순 합계계산이 아닌 각 시트의 값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물론 수식을 이용해서 하나씩 수작업도 가능하지만 엑셀에서 지원하는 통합 기능을 이용해서 쉽게 구현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파일에서 시트에 월별 판매 수량 샘플을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월별로 시트를 추가했습니다.
마지막 시트에 월합계는 1월 ~3월 총합계를 구하는 시트로 사용할 겁니다.
이제 총 합계 구하는 시트에서 데이터가 입력되는 첫 셀을 선택합니다.
예제에서는 데이터가 입력될 d5~d13 중 첫 번째 d5입니다.
셀이 선택된 상태에서 상단 메뉴 중 [데이터] - [통합]을 선택합니다.
통합 창이 열리면 참조할 영역을 지정해야 합니다.
참조 입력 박스 우측 범위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통합 창이 작아지면서 참조 영역 지정 창으로 변경됩니다.
첫 번째 셀인 "1월" 시트로 이동해서 데이터가 입력된 d5~d13을 드래그해서 선택합니다.
범위를 지정했으면 다시 범위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원래 통합 창으로 변경되고 참조 값이 들어가 있습니다.
1월 시트를 등록했으니 나머지 시트를 등록하기 위해 [추가]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창은 그대로 두시고 두 번째 시트인 "2월" 시트를 선택 후
첫 번째 시트와 같이 데이터가 입력된 d5~d13 범위를 선택합니다.
[추가] 버튼을 클릭해서 2월 시트도 참조 영역에 넣어줍니다.
세 번째 시트인 "3월" 도 같고 참조에 추가합니다.
결론적으로 시트별 데이터가 있는 셀을 드래그 후 [추가]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제 원본 데이터 연결에 체크합니다.
참조 영역에 모든 시트를 등록했으면 [확인] 버튼을 클릭해서 창을 닫아주세요
각 제품 당 1~3월까지 총합계가 구해집니다.
잠시 좌측을 보시면 [+] 아이콘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합계를 구한 각 시트별 값이 나와 있습니다. 단순 합계뿐만 아니라 원래 값도 조회됩니다
값이 입력된 확장된 셀을 선택하면 각 시트에서 값을 참조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총합계를 보면 참조한 값에 합계를 구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엑셀 여러개 시트에서 톱합 기능으로 합계 구하기를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