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Adobe Creative Cloud) 어플리케이션 클린 삭제, 제거 방법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Adobe Creative Cloud) 애플리케이션 삭제, 제거 방법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Adobe Creative Cloud)는  어도비 시스템즈에서 공공하는 프로그램으로 포토샵, 아크로뱃, 드림위버 등 어도비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한달이나 1년 동안 사용할 수 있으며 정기 구독 형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제거하려 제어판에서 삭제하면 쉽게 제거될 수 있을것 같지만 오류 메시지를 뿌리면서 제거되지 않는 경우도 발생되는데요.

이럴 경우 Adobe Creative Cloud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 제거 프로그램으로 제거를 해야 합니다. 
그럼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검색에 "제어판"을 입력 후 검색이 되면 제어판을 클릭해서 실행합니다. 


 

제어판이 실행되면 항목 중 [프로그램 및 기능]을 선택합니다.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 창이 열리면 이름 중 Adobe Creative Cloud를 선택 후 제거 합니다. 

정상적으로 삭제되면 문제없지만 "데스크톱용 Creative Cloud를 제거할 수 없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뜨고 삭제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삭제 전용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합니다. 


 

삭제 전용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 Adobe 홈페이지(여기)로 이동합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우측 상단 돋보기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검색 박스가 활성화 되면 uninstall을 입력 후 엔터키를 눌러줍니다. 

본문에 Adobe Creative Cloud 데스크톱 어플리케이션 제거를 선택합니다. 


 

Createive Cloud 데스탑 앱 제거 화면으로 이동하면 스크롤을 내려 Creative Cloud 데스크탑 앱 제거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클릭해서 내용을 펼쳐줍니다. 

다운로드 (파일 받기)를 클릭해서 다운로드를 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파일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합니다. 


 

Adobe Creative Cloud 앱을 제거하시겠습니까? 메시지가 나오면 [제거]를 선택합니다.


 

프로그램이 제거됩니다. 잠시 기다려주세요.


 

창 타이틀에는 제거 실패라고 나오는데 무시하세요. 제거가 정상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 


 

제거 프로그램으로 삭제 시 사용 중이란 메시자가 나오고 삭제가 안된다면 Ctrl + Shift + ESC 키를 눌러 작업 관리차 창을 띄워줍니다. 

이름으로 정렬 후 Adobe로 시작되는 아이콘들을 모두 작업 끝내기 한 뒤 재실행하시면 됩니다.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Adobe Creative Cloud) 애플리케이션 삭제, 제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