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브라우저 비밀번호 저장 기능 활성화 하기

크롬 브라우저 비밀번호 저장 기능 활성화 하기

인터넷을 할 때 사용되는 많은 브라우저가 있는데요 저는 주로 크롬을 메인 브라우저로 사용합니다. 빠른 속도와 편리한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요즘 브라우저에 거의 비밀번호 저장 기능이 있지만 특히 크롬 브라우저는 아이디 및 비밀번호 저장 기능이 편리하게 되어 있는데요.

이 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지 않아 사용하지 못하고 계신다면 간단한 옵션으로 설정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 실행 후 우측 상단 점3개의 더 보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메뉴가 나오면 [설정]을 클릭해주세요.


 

크롬 브라우저를 설정할 수 있는 여러 메뉴가 나옵니다. 메뉴 중 자동 완성에 하위에 있는 [비밀번호]를 클릭합니다. 


 

크롬을 기본 설치하면 비밀번호 저장 여부 기본 값이 사용으로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이 기능이 꺼져 있으면 자동 완성 기능을 사용할 수 없는데요. 이 기능이 꺼져 있으면 켬으로 활성화 합니다. 

아래 자동 로그인 기능은 저장된 비밀번호를 사용해서 자동으로 웹사이트에 로그인 합니다.  이 기능이 꺼져 있으면 비밀번호가 저장되어 있는 사이트인 경우 비밀번호가 자동으로 들어가지만 [로그인] 버튼을 수동으로 눌러야 합니다. 


 

스크롤을 조금 내리면 웹사이트별 저장된 비밀번호 목록이 조회됩니다. 

사이트명, 사용자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측 눈모양을 클릭하면 윈도우 계정 로그인 인증 후 저장된 비밀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장된 비밀번호를 삭제하거나 수정하고자 할 경우 우측 점 3개의 더 보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점 3개 더 보기 메뉴가 클릭되면 비밀번호 복사, 비밀번호 수정, 제거 등의 메뉴가 보입니다. 수정 및 제거를 할 수 있습니다. 


 

자동 로그인 기능을 사용하지 않으시려면 상단 비밀번호 저장 여부확인, 자동 로그인 기능을 끄시면 됩니다. 

크롬 브라우저 비밀번호 저장 기능 활성화 하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