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ppt 슬라이드쇼 녹화 방법

파워포인트 ppt 슬라이드쇼 녹화 방법

 


파워포인트 작업을 하고 나서 실제 발표하기 전 리허설을 미리 해보는데요.
슬라이드쇼 모드로 PPT를 진행하면서 실제 어떻게 되는데 한 번에 볼 수 있도록
녹화를 해서 모니터링을 한다면 더 좋은 발표를 할 수 있게 수정 보완을 할 수 있는데요.
PPT에서 슬라이드쇼 녹화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만 오피스 2016 아래 버전 사용 중이라 지원이 안 되는 경우 캡처 유틸리티 프로그램으로 사용하셔야 합니다.




오피스 2016 이상 버전을 사용하신다면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슬라이드 쇼 녹화를 할 수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실행 후 상단 메뉴 중 [슬라이드 쇼]를 선택합니다.




슬라이드쇼 하위 메뉴가 나오면 메뉴 중 [슬라이드 쇼 녹화]를 클릭합니다.

슬라이드 쇼 하위 메뉴에 [현재 슬라이드의 레코드]를 녹화할 것인지, 처음부터 녹음/녹화를 할 것인지 선택합니다. 


 


슬라이드 쇼 녹화 창이 열리면 좌측 상단 녹음/녹화, 중지, 재생 버튼이 보입니다. 녹화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3초 카운터 후 녹화가 시작됩니다. 

녹화가 끝나면 중지를 누르고 재생 버튼을 클릭해서 녹화영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이나 캠이 연결되어 있는 경우 우측 하단 카메라가 보이게 됩니다. 

슬라이드 쇼를 실행하면 애니메이션 시간, 설명, 레이저 포인트 등이 모두 녹화됩니다.
하단에 포인터 및 형광펜등을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피스 2016 아래 버전인 경우 별도의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합니다.
많이 사용되는 캡처 프로그램이 오캠인데요. 조작이 간단해서 쉽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꽤 괜찮은 컴퓨터 PC 화면 녹화 프로그램 오캠

개인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네이버에서 오캠을 검색 후 설치후 프린젠테이션 모드에서 녹화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파워포인트 ppt 슬라이드쇼 녹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