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U 성능 테스트 시네벤치 R23 다운로드 및 사용 방법

CPU, 성능 테스트 시네벤치 R23 다운로드 및 사용 방법

ㅎㅎㅎ

컴퓨터를 새로 구매하거나 새로운 장치를 구매해서 장착할 경우 장치의 성능이 얼마나 되는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인터넷에 많은 테스트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이번에 소개해 드릴 제품은 시네벤치 프로그램입니다.
R15버전 부터 많은 분이 사용하시고 R20에도 유명세를 타다가 지금은 R23 버전으로 새롭게 출시되었습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3D 엔진을 사용하여 플랫폼과 시스템에 성능을 평가합니다. 이런 분야에 지식이 있으신 CPU 렌더링이나 오버클럭 후 테스트 용도로 사용되지만 일반 사용자분들에겐 CPU 성능을 확인하기 위한 용도로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시네벤치는 일반 특정 기능을 테스트 하는 일반 성능 테스트 프로그램과 달리 범용적인 테스트를 하여 성능 결과를 제공합니다.

그럼 설치 및 사용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 8 이상 사용하시는 분들은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마켓에 검색해서 쉽게 다운로드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 외 OS 사용자분들은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기 위해 윈도우 마켓을 실행 후 "Cinebench" 를 검색합니다.
검색되면 우측 [무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프로그램 용량이 256.mb 정도 되는데요 잠시 기다려 주세요.


 

라이선스 화면이 나오면 [accept] 버튼을 클릭합니다.


 

설치가 종료되고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좌측 상단을 보시면 CPU(Multi Core) , CPU(sigle Core)가 있습니다.
CPU 코어를 한 번에 테스트하시려면 CPU(Multi Core) 우측 [Start] 버튼을 클릭합니다.


 

 

우측 4개의 사각형이 이미지를 그리면서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테스트 진행은 컴퓨터 사양에 따라 다소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테스트 진행은 좌측 Start 버튼에 남은 시간이 표시되면서 한번 진행이 되고, 개별검사를 위해 다시 한번 진행되어 총 2번이 진행됩니다.


 

테스트가 종료되면 점수가 표시됩니다. 제 컴퓨터는 1459pts가 측정되었습니다.


 

하단을 보시면 CPU 멀티코어 순위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사용하시는 장치가 빨간색으로 표시되고 해당 장치의 점수와 랭킹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PU 성능 테스트 시네벤치 R23 다운로드 및 사용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