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obe Acrobat Update Service 실행 중지 및 삭제 방법

Adobe Acrobat Update Service 실행 중지 및 삭제 방법

어도비 아크로뱃 업데이트 서비스는 Adobe 프로그램을 설치하게 되면 자동으로 설치 됩니다. 이 서비스는 
윈도우 시작 시 서비스가 실행됩니다Adobe 프로그램 중 중요한 업데이트 항목이 있으면 설치 및 업데이트를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자동업데이트로 진행되며, 윈도우 업데이트 옵션처럼 설정기능을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컴퓨터 부팅 되고 윈도우 시행 시 함께 실행되기 때문에 리소스를 점유하고 있습니다. 
해서 전문적인 adobe 프로그램인 포토샵, 일러스트레이션 등을 주로 사용하지 않는다면 프로세스를 중지하거나 삭제하셔도 됩니다.  프로세스가 중단되더라도 프로그램 사용에는 문제 되지 않습니다. 

프로그램 중단을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1. 서비스 중단


윈도우키 + R 키를 누르면 실행 창이 열립니다. 

실행 창이 열리면 services.msc 를 입력 후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서비스 창이 실행되면 Adobe Acrobat Update Service를 더블클릭합니다.




속성 창이 열리면 서비스 먼저 중지시켜야 합니다. 중지 버튼을 클릭하시고
서비스가 중지되면 시작 유형을 [사용 안 함]으로 선택합니다.
이제 윈도우가 실행돼도 서비스가 실행되지 않습니다.
필요할 때 서비스를 실행시키면 업데이트 항목이 있는 경우 업데이트가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서비스 이름은 "AdobeARMservice"라고 되어 있습니다.


 

 

2. 서비스 삭제


서비스를 완전히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검색에 cmd를 입력하면 명령 프롬프트가 검색됩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합니다.




명령 프롬프트가 실행되면 아래와 같이 입력해서 서비스를 중지시킵니다.
sc stop AdobeARMservice




서비스가 중지되었으니 다음 명령어를 실행해서 서비스를 제거합니다.

sc delete AdobeARMservice




실행 파일이 있는 폴더를 지우기 위해 탐색기 실행 후 아래 경로로 이동합니다.
"C:\Program Files (x86)\Common Files\Adobe"
해당 경로 이동 후 ARM 폴더를 삭제하시면 됩니다.

Adobe Acrobat Update Service 실행 중지 및 삭제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