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텔레그램 탈퇴, 계정 삭제 방법 소개

모바일 텔레그램 탈퇴, 계정 삭제 방법 소개

온라인으로 지인들과 대화할 때 보통 카톡을 많이 사용하는데요. 카톡은 기록이 남기 때문에
일회성 대화를 하기 위해 텔레그램을 사용합니다. 사생활 보호적인 면에서 좋기 때문인 이유도 있는데요.
사용하다 보면 텔레그램의 단점으로 인한 불편함과 카톡의 많은 기능과 편리성으로 인해 다시
카톡으로 돌아가는 분들도 많습니다.
보통은 사용하지 않는 앱은 오래 방치하거나 앱을 삭제하는데요 앱을 삭제한다고
계정이 삭제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계정 먼저 삭제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그럼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텔레그램을 실행합니다.  실행되면 좌측 상단 선 3개의 더보기 메뉴를 눌러주세요.


 

좌측 메뉴가 나오면서 프로필도 나오는데요. 메뉴 중 [설정]을 선택합니다. 


 

설정 화면입니다. 텔레그램 설정할 수 있는 여러 메뉴가 보입니다. 도움말에 [자주 묻는 질문]을 선택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화면이 나옵니다. 텔레그램을 사용하면서 궁금한점들에 대한 답변이 있는데요 목록 중 나의 계정에 [내 계정은 어떻게 삭제하나요?]를 선택합니다. 



"내 계정을 어떻게 삭제합니까? 라는 질문에 대한 답변 중 [비활성화 페이지]라는 링크가 있습니다. 눌러 주세요.




계정 삭제 또는 앱 관리 화면이 나옵니다.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Next] 버튼을 클릭하면 인증 번호가 발생합니다.

 

전화번호는 국제 번호를 입력해야 하는데요. 

대한민국 국가번호인 +82와 앞에 0을 제외하고 입력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010-1234-5678  전화번호라면 +81012345678 라고 입력하시면 됩니다. 



SMS 또는 텔레그램에서 받은 메시지에 인증번호를 복사합니다. 

인증 번호부근을 누르고 있으면 복사할수 있는 커서로 변경됩니다. 


 

복사한 탈퇴 코드를 Confirmation code에 입력 후 [Sign In] 버튼을 눌러주세요.


 

Delete Your Account? 화면입니다. 탈퇴에 대한 경고가 나오는데요. 
아래 탈퇴 사유를 간단히 입력 후  [Delete My Account]를 눌러주세요.




텔레그램을 정말 탈퇴할 건지 확인하는 화면입니다. 질척거리는군요^^
[Yes, delete my account] 버튼을 눌러주세요.



완전 탈퇴가 되면 대화했던 내용이 모두 삭제됩니다.

이상 텔레그램 탈퇴, 계정 삭제 방법 소개를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