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시간 및 수수료
이사할 때나 회사 이직 또는 대출등 여러 민원을 처리할 때 필요한 서류들이 있습니다. 주민등록 등초본 , 건축물 대장 등 발급이 필요한 서류들이 있는데 온라인으로 발급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정내 프린터가 없거나 직장에서도 공용으로 사용하는 프린터거나 지원되지 않는 프린터인 경우 인터넷 발급 할 수 없겠지요 그러면 동사문소에 방문하면 해결이 되지만 시간도 그렇고 오래 기다려야 하고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이 때 무인민원발급기로 민원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소개해 드릴 내용은 무인민원발급기 위치와 시간 그리고 발급 수수료에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및 시간 , 수수료 안내 |
무인 민원 발급기 위치를 알아보기 위해 민원 24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는데요 네이버에서 민원24 라고 검색 후 정부민원포털 민원24사이트에 접속합니다.▶
민원 24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이용안내 - 고객지원센터를 클릭합니다. ▶
이용안내 팝업창이 뜨면 좌측 고객지원센터메뉴에 무인민원발급안내 를 클릭합니다. ▶
무인민원발급 안내 화면이 나옵니다. 발급기에서 발급 받을 수 있는 증명서 종류와 발급 할 수 있는 시간과 수수료가 보입니다.
설치 장소를 확인 하기 위해 설치장소 안내를 클릭합니다. ▶
엑셀파일을 다운받거나 열기를 하시면 아래와 같이 설치된 주소와 설치 위치가 나옵니다. 하지만 주소만 가지고 설치가 어디 되어 있는지 알기는 어렵습니다. 스마트폰을 가지고 네비에 주소를 입력해서 해서 찾으셔도 됩니다.▶
주소를 보시고 현제 위치하고 계신 주소와 비슷하다고 생각되시는 설치 주소하나를 복사하세요 ▶
네이버에 접속하셔서 검색창에 붙여넣기를 하면 스마트한 네이버가 주소를 띄워줍니다. ▶
지도 크게 보기를 하면 아래와 같이 상세한 위치를 알 수 있습니다. 네이버 로드뷰를 활용해도 되겠네요▶
프린터가 있으면 수수료도 없이 발급 받을 수 있지만 프린터 고장이거나 밖에 계실 때는 스마트 폰으로 주소를 복사해서 네비 또는 네이버검색을 통해서 알수도 있겠네요 이상 무인 발급기 위치을 알아보았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