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untime broker 정체와 CPU,메모리 점유율 올라갈때 해결방법

runtime broker 정체와 CPU,메모리 점유율 올라갈때 해결방법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속도가 점점 느려지는데요. 컴퓨터가 느려지는 원인은 정말 다양한데요
디스크 여유공간이 없어가 cpu, 메모리 등의 리소스가 부족할 때 입니다.  이러한 현상을 제공하는것이 여러 가지 있지요.

runtime broker 하는 프로세스도 리소스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pc가 느려질 수 있는데요.
runtime broker를 지우면 윈도에 문제가 없는지 또는 다른 응용프로그램에 문제가 없는지 걱정이 되기도 하는데요.

runtime broker 정체와 처리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runtime broker는 윈도우 스토어 (Windows Store) 어플리케이션에 사용 권한을 담당하는 프로세스입니다.
악성코드가 아니라서 삭제하시면 안 됩니다. ^^
윈도우 스토어를 실행하게 되면 CPU 나 메모리가 증가하게 됩니다.

하지만 runtime broker 프로세스가  CPU나 메모리를 많이 점유하는 비정상적인 상태가 될 때도 있습니다.


 

1. 바이러스 검사

바이러스를 검사해서 문제가 생겼는지 확인합니다.


 

2. RUNTIME BROKER 프로세스 중지

삭제를 하면 안 되지만 중지를 시켜도 됩니다. 서비스 중지를 하여 리소스를 확보합니다.
Ctrl + Shift +ESC 키를 눌러 작업관리자 창을 열어주세요

서비스 이름 중 runtime broker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후 [작업 끝내기]를 눌러주세요
서비스가 종료되면 재부팅 후 상태를 확인합니다.


 

ㅁㅁㅁ

 

3. 윈도우 옵션 설정

위 문제로 해결되지 않는 경우 윈도우 버튼을 클릭합니다. 메뉴가 열리면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윈도우 설정 창이 열리면 [시스템]을 선택합니다.




좌측 메뉴 중 [알림 및 작업]을 선택하시고 우측 Windows에 대한 표시를 끔으로 합니다.

runtime broker 정체와 CPU,메모리 점유율 올라갈때 해결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