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8.10 부팅 usb 없이 하드에서 설치

윈도우 8.10 부팅 usb 없이 하드에서 설치

업데이트 말고 깔끔하게 포멧을 한후 설치를 하고 싶은데 부팅 디스크를 만들 수 없을 때가 있지요 윈도우를 설치 하려 USB 나 DVD가 필요한데 없을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경우 하드에서 설치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하드에서 설치한다고 업데이트가 아닙니다. USB나 DVD 와 같은 부팅을 해서 포맷을 하고 설치를 하는 방법입니다.

 윈도우 10, 8 하드에서 설치

하드에서 설치를 하기 위해 조건이 있습니다. 바로 d: 드라이브 가 필요한데요, c: 드라이브에 포맷을 하고 설치를 해야 하기 때문에 d:가 필요합니다. 보통 파티션을 나누어서 사용을 하지요 

설치하려는 윈도우  ISO 파일에서 확장자를 zip으로 변경하면 압축을 해제 할 수 있습니다. boot 폴더와 sources 폴더를 D:\에 복사합니다. 최상위 폴더에 복사를 하셔야 합니다. 

설치 파일 복사


 

첨부한 파일을 다운받아 압축을 해제하고  d:\ 에 복사 후 마우스 우클릭을 해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압축 해제한 실행 파일을 복사하셔야 합니다.

관리자 권한 실행


 

 

실행이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아무키나 클릭하세요

윈도우 설치 화면


 

 

이제 설치를 진행 하는데요  여기서 위도우 설치 과정 중  d:\에 윈도우 복사 파일이 있는 드라이브를 포맷하면 설치가 되지 않으니 주의하시고

 d:\ 포맷을 원하실 경우 설치 종류 후 하시길 바랍니다.

 

 

 부팅 시 여러메뉴가 생기는 경우

 

혹시 설치를 잘못해서 window 10, 이나 8.1 메뉴가 여러개 생기는 경우 시작 - 실행 에서 msconfig를 입력합니다.


 

 

부팅탭으로 이동하면 설치되어 있는 메뉴가 OS 별로 보입니다. 현재 OS 를 제외하고 나머지를 삭제 하면 됩니다.

이상으로 하드에서 윈도우 설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하드에서_윈도우10 _설치.z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