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내장 그래픽카드 끄기, 사용안함 비활성화 방법

윈도우 내장 그래픽카드 끄기, 사용안함 비활성화 방법

컴퓨터에는 메인보드에 내장 그래픽 카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별도 그래픽 카드를 반드시 구매해야 했지만, 요즘은 기본으로 그래픽카드가 메인보드에 탑재되어 있습니다.
고성능의 그래픽 처리는 못 하지만 문서나 기본 동영상 보는 것은 처리가 되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디자이너나 게임을 하시는 분들에겐 별도의 그래픽 카드를 장착해서 사용합니다.
이런 경우 그래픽카드가 2개가 있게 되는데요. 보드에 위치한 그래픽카드를 내장형, 보드 그래픽카드 슬롯에 장착한 것을 외부 그래픽카드라고 합니다.
외부 그래픽 카드가 있다면 내부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지 않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의 : 현재 내장 그래픽 카드에 연결되어 있으면 작업 후 화면이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데스크톱인 경우 모니터 선이 외장 그래픽 카드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 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검색에서 "제어판"을 검색합니다. 제어판이 나오면 클릭해서 실행합니다.




1. NVIDIA 제어판

제어판에서 [NVIDIA 제어판]을 선택합니다.
참고로 이 방법은 내외장 그래픽 카드가 NVIDIA 그래픽 카드일 때 할 수 있습니다.

 


 


NVIDA 제어판 창이 열리면 좌측 메뉴 중 3D 설정 관리를 선택합니다.


 


오른쪽 위에 기본 그래픽 프로세스 설정에서 [고성능  NVIDIA 프로세서]를 선택합니다.


 

 

하위 다중 디스플레이/혼성 GPU 가속에 [단일 디스플레이 성능 모드]를 선택합니다. 


 

좌측 메뉴 중 [PhysX 구성 설정]을 선택 후 PhysX 프로세스에서 GeForce 드라이버를 선택합니다. 




2. 장치 관리자 설정

제어판 창에서 [장치 관리자]를 선택합니다.




장치 관리자 창이 열리면 항목 중 [디스플레이 어댑터]를 선택합니다.
하위를 보시면 장착된 디스플레이 어댑터가 있습니다.
내, 외장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인데요. 내장형 그래픽 카드를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디바이스 사용 안 함]을 선택합니다.

윈도우 내장 그래픽카드 끄기, 사용안함 비활성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