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input1_3.dll 파일 오류 발생 시 해결 방법

xinput1_3.dll 파일 오류 발생 시 해결 방법

응용프로그램을 실행하다가  xinput1_3.dll 파일이 손상되거나 존재하지 않아 실행할 수 없다는 오류가 발생하고는 합니다. xinput1_3.dll 파일은 그래픽 처리 시 사용되는 파일인데요.
문제가 되는 이 파일을 다운로드해서 시스템 폴더에 넣으시면 해결됩니다.
하지만 이 파일이 문제가 발생 되었다는 것은 다른 파일에도 문제가 샐길 여지가 많음으로 패키지를 한 번에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해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파일을 DirextX 프로그램을 설치하게 되면 xinput1_3.dll 파일이 포함되어 있어 해당 문제가 해결됩니다. 
그 외 관련된 다른 파일도 정상 파일로 교체가 진행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다운로드 센터(여기)를 클릭합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검색 되면 클릭해서 자료실로 이동합니다.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면서 브라우저 하단어 설치 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30초 후에도 다운로드가 되지 않으면 상단 "수동으로 다운로드하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를 눌러주세요.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다이렉트x  설치를 진행합니다. 동의함을 선텍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설치과정은 어렵지 않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중간 "Bing 바 설치"에 체크 해제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해서 설치를 계속 진행합니다.


 

구성 요소 설치화면이 나옵니다.  설치 파일이 다운로드 되고 설치가 계속 진행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오류 발생했던 프로그램을 재실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