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High Definition Audio, AC97) 다운로드 방법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High Definition Audio, AC97) 다운로드 방법

윈도우 재설치를 할 때 대부분의 드라이버는 윈도우 설치 시 함께 설치됩니다. 하지만 간혹 제외되는 드라이버들이 있는데요 이런 경우 직접 수동을 설치해야 합니다.
드라이버 장치를 새로 장착하는 경우에도 동일하지요

많이 사용되고 있는 리얼텍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리얼텍 홈페이지에서 드라이브를 받는 것이 좋은데요.
예전에는 홈페이지에서 바로 다운로드받을 수 있었지만, 지금은 드라이버 상태에 따라 이메일로 다운로드 링크를 전송해서 다운받는 방식이거나 또는 사이트에서 바로 다운로드받을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드라이버를 다운로드받기 위해 Realtek High Definition Audio Download(여기)를 클릭합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여러 OS 종류가 있습니다. 윈도우를 사용하신다면 윈도우 버전을 선택합니다.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는 통합 버전이라 칩셋에 상관없이 모두 설치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시스템 종류에 따라 32bit, 64bit를 구분해서 다운로드합니다.

시스템 종류 확인 방법은 내 PC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후 [속성]을 선택합니다.


 

시스템 페이지가 나오면 몇비트 운영체제인지 확인합니다.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통합 드라이버 버전으로 일부 제조사에서 추가한 기능이 작동되지 않을 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제조사에만 있는 특정 기능을 사용하신다면 제조사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하시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I accept to the above.에 체크 후 메일 주소 입력하신 다음 [Download this file] 을 클릭합니다.


 

스팸 방지 문자를 입력 후 GO 버튼을 클릭하면 드라이버가 다운로드됩니다.


 

지금은 사용 빈도가 많지는 않지만 AC97 드라이버도 함께 알려드리겠습니다.

 

AC97 Audio Codes 드라이버(여기)를 클릭해서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PC Audio Codecs > AC'97 Audio Codecs Software - REALTEK

 

www.realtek.com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High Definition Audio, AC97) 다운로드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