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hnLab Safe Transaction 윈도우 시작 시 자동 실행 막기 정지 방법

AhnLab Safe Transaction 윈도우 시작 시 자동 실행 막기 정지 방법

AhnLab Safe Transaction은 금융 사이트나 관공서에서 많이 사용되는 보안 프로그램입니다.
보안 프로그램이라 컴퓨터에 나쁜 영향을 주는 것은 아닙니다.
사이트 이용 시 프로그램이 자동 설치됩니다. 윈도우 시작 시 함께 실행되어
CPU나 메모리를 점유하고 있어 컴퓨터 성능에 영향을 끼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를 매일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면 삭제하는 것이 좋으나
종종 이용하여 삭제하지 않고 윈도우 시작 시에 자동 실행되지 않도록 처리 할 수 있습니다.


 


작업 표시줄 아이콘이 있는 곳에 ^ 표시를 클릭해서 아이콘이 보이도록 확장합니다. 
AhnLab Safe Transaction 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메뉴가 열리면 [환경 설정]을 클릭해주세요. 


 


환경 설정 창이 열리는데요. 시작 유형을 [자동 시작] -> [자동 시작 안 함(보호 사이트 종료 시 자동 종료)] 로 변경합니다. 


 



이렇게 변경되면 해당 사이트에 이 프로그램이 필요하면 사용했다가 사이트 사용을 끝나면 자동 종료됩니다.




확인 안내 창이 열리는데요. [시작 유형 변경에 동의함]에 체크 후 [예]를 클릭해서 창을 닫습니다.




창이 닫히고 자동 시작 안 함으로 변경됩니다.

아래 새로운 메시지가 나오는데요 시작 메뉴에서 사용자가 직접 실행해야하며, 보호 사이트 종료 시에 자동 종료 됩니다. 라고 나옵니다.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게 되면 프로그램이 시작됩니다.
이후 해당 사이트를 종료하게 되면 설정한 자동 종료 기능으로 꺼지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