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 데스크톱 인증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CredSSP 암호화 Oracle 수정 때문일 수 있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

원격 데스크톱 인증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CredSSP 암호화 Oracle 수정 때문일 수 있습니다. 오류 해결 

서버나 다른 컴퓨터에 원격으로 연결하려고 하는데 "원격 데스크톱 인증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요청한 함수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CredSSP 암호화 Oracle 수정 때문일 수 있습니다"
라는 오류 메시지가 뜨고 접속 안 되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이러한 원인은 윈도우 오류로서 최신 버전으로 윈도우 업데이트하면 문제가 해결되지만, 업데이트를 받을 수도 없고 받아도 해결 안 될 때는 수동으로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그럼 해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인증 해제

탐색기 실행 후 내 컴퓨터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메뉴가 열리면 [속성]을 선택합니다.




속성 창이 열리면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의 시스템 정보가 나옵니다.
좌측 메뉴 중 [고급 시스템 설정]을 클릭합니다.




시스템 속성 창이 열리면 탭 중 [원격]을 선택합니다.

원격 지원에 [이 컴퓨터에 대한 원격 지원 연결 허용]에 체크 하시고

원격 데스크 톱에 [이 컴퓨터에 대한 원격 연결 허용]을 선택 후  [네트워크 수준 인증을 사용하여 원격 데스크톱을 실행하는 컴퓨터에서만 연결 허용]에 체크 해제합니다


 



2. 로컬 보안 정책

윈도우키 + R 키를 누르고 실행 창이 열리면 "gpedit.msc"를 입력합니다.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창이 열리면 [컴퓨터 구성]-[관리 템플릿] - [시스템]을 선택합니다.





시스템 항목들이 조회되면 [자격 증명 위임]을 클릭합니다.
우측 자격 증명 위임 항목이 나오면 [Oracle 수정 암호화]를 더블클릭해주세요




Oracle 수정 암호화 창이 열리면 [사용]을 선택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창이 닫히면 재부팅하시거나 바로 적용하기 위해 gpupdate /force 명령어를 명령 프롬프트 창이 입력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