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aseagent cpp 프로그램은 뭘까요? 정체와 처리 방법 소개

컴퓨터를 사용하시다가 주기별로 관리하시는 분들은 한동안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보고 삭제처리를 하고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디스크 정리나 레지스트리 청소 임시 파일 삭제를 통해 컴퓨터 정리를 하는데요.

알 수 없는 프로그램이 있는데 삭제해도 윈도우에 문제가 없는지 판단이 어려운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이런 프로그램들은 대부분 특정 사이트 이용 시 필수로 설치해야 하는 프로그램 이용 시 함께 설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kcaseagent cpp 프로그램은 케이사인(ksign) 에서  제공하고 있는 보안 솔루션 프로그램입니다.

케이사인(ksign)의 주력 서비스가 보안솔루션이며  보안인증 , 데이터 간의 구간 암호화, 인증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로 높은 개인 보안이 요구되는 관공서나 금융 사이트에서 사용됩니다.

이 모듈을 사용하면 공개키 인증서 ssl 서버와의 클라이언트간의 암호화가 됩니다. 


그냥 보았을 땐 보안 관련 프로그램이라 설치하고 사용하면 좋은 것이 아닌가 하고 생각하시겠지만 해당 사이트 이용 시에만 필요합니다. 윈도우 부팅시 실행돼서 크지는 않지만 리소르를 점유하고 있어 사이트를 자주 이용하시는 것이 아니라면 삭제하는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검색에서 "제어판"을 검색하시고 제어판을 실행합니다.




제어판이 나오면 [프로그램 및 기능]을 선택해주세요.




이름 중 kcaseagent cpp를 선택 후 제거하시면 됩니다.



서비스 프로그램이라 제거가 간단합니다. 다른 악성 코드나 좋지 않은 프로그램은 윈도우 레지스트리와 폴더 및 서비스도 삭제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