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하이라이트 형광펜으로 텍스트 강조하기

PDF 하이라이트 형광펜으로 텍스트 강조하기 


파워포인트나 워드, 등 문서 파일 작업 후 파일을 배포할 때 pdf 파일로 변환해서 배포합니다.
이 pdf 파일은 보통 읽기 전용이라 수정하기 어려운데요.
하지만 문서에 필요한 부분을 형광펜으로 텍스트 강조 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온라인 사이트에서도 지원하지만 문서를 업로드 해야 해서 보안상 문제가 발생할 여지가 있어
오프라인 방법으로 안내해드립니다.

Acrobat Reader DC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PDF 파일을 열 수 있는데요. 이 프로그램 내에 도구 세트 기능으로
텍스트를 강조할 수 있습니다.

Acrobat Reader DC를 구글에서 검색해서 설치합니다.




Acrobat Reader 프로그램 실행 후 형광펜 텍스트 강조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메뉴 중 [도구]를 선택합니다.




도구 화면으로 이동하면 검색 도구 중 [주석]에 [열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주석 메뉴가 열리고 주석을 사용할 수 있는 여러 메뉴 아이콘이 보입니다.
아이콘 중 두 번째 위치한 펜 모양의 텍스트 강조를 선택합니다.




마우스 커서가 드래그 할 수 있게 변경되었는데요. 이제 강조하려는 글자를 드래그합니다.




드래그한 부분이 형광펜으로 그어진 것처럼 텍스트 강조가 되고 우측 주석 라이브러리에 등록됩니다.


 



다른 텍스트를 동일한 작업으로 드래그하면 추가라 우측 주석 라이브러리에 추가됩니다.




추가된 주석 라이브러리를 통해 형광펜에 대한 주석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응답 추가에 내용을 입력 후 엔터키를 누르면 주석 내용이 추가됩니다.




형광펜을 입력하게 되면 기본 노란색으로 나오는데요. 색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주석 라이브러리에서 색상 변경할 주석 우측 점 3개의 메뉴를 선택합니다.




메뉴가 열리면 [속성]을 선택해주세요..





속성 창이 열리면 색을 선택하고 팔레트 중에 원하시는 색상을 선택합니다.
필요에 따라 기본 색상으로 변경하고자 할 경우 [속성을 기본값으로 설정]에 체크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선택한 색상으로 텍스트 강조에 색이 변경됩니다.

PDF 하이라이트 형광펜으로 텍스트 강조하기를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