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계정 생성 이메일 주소 만들기 따라만 하세요

네이버 계정 생성 이메일 주소 만들기 따라만 하세요

온라인으로 문서나 파일을 첨부하여 업무적으로 내용을 주고받을 때 이메일을 사용합니다.
국내 대표적인 포털 사이트가 네이버인데요. 네이버에서 이메일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컴퓨터에 익숙하신 분들은 계정을 만들고 이메일을 사용하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지만 어르신이나 pc 와 친하지 않은 분들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고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계정을 만드는 과정과 메일 사용하는 과정이 어렵지 않으니 그대로 따라 하시면 됩니다.

인터넷 브라우저 실행 후 주소창에 "www.naver.com" 를 입력 후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네이버 사이트에 접속하면 회원가입을 진행해야 합니다. 
NAVER 로그인 버튼 아래 [회원가입]을 클릭합니다. 




이용약관, 개인 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가 나옵니다. (필수) 항목만 모두 체크 후 하단에 [동의] 버튼을 클릭합니다.




회원 가입 화면이 나옵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 이름, 생년월일 등을 입력합니다.
아이디는 5~20자의 영문, 소문자와 특수기호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입력하는 아이디가 메일주소가 됩니다. 즉  아이디@naver.com 이렇게 됩니다.

가입한 아이디가 "love" 라면 love@naver.com이 메일주소가 됩니다.


 


사용하는 휴대폰으로 휴대전화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휴대 전화 란에 사용하는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 후 [인증번호 받기]를 클릭합니다.
휴대전화 메시지로 온 인증번호를 아래 "인증번호를 입력하세요"란에 입력합니다.


참고로 [인증번호 받기] 버튼을 클릭 후 바로 메시지가 오지 않는다고 바로 또 누르지 마세요
메시지가 3분 내로 오지 않는 경우 그때 [인증번호 받기] 버튼을 다시 눌러주세요.

메시지가 오지 않는 경우는 이미 가입된 번호이거나, 가상전화번는 인증번호일때 메시지가 오지 않습니다. 

인증이 되었으면 [가입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네이버 메인 페이지로 이동 후 가입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 후 [NAVER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로그인 화면이 나오면 가입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 후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로그인이 되면 닉네임아래 [메일]을 클릭합니다.




메일 화면으로 이동하면 [메일 쓰기] 버튼을 클릭해서 메일을 전송할수있습니다. 

메일이 오면 받은메일함에 오게 됩니다. 

자신에게 메일을 써볼까요? 
[메일 쓰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보내는 사람에 자신의 메일 주소인  가입당 시 아이디@naver.com을 입력합니다. 
제목과 내용에 글 작성 후 [보내기]를 클릭합니다. 




메일이 왔는지 확인하기 위해 좌측 메뉴 중 [받은메일함]을 클릭합니다.


메일이 와 있으면 진행을 잘한 것입니다.

ㅁㅁ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