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ISP 2.0 정체와 삭제 제거 처리 방법

eISP 2.0 정체와 삭제 제거 처리 방법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속도 저하로 인해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제거하면서 정리하는데요.
일반적으로 어떤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고 어떤 서비스가 운영되고 있는지 확인할 때 작업 관리자 창을 열어서 리소스를 많이 점유하고 있는 서비스를 확인합니다.

이 서비스는 VPWalletService라는 것이 있는데요. 이는 악성코드도, 바이러스도 아닙니다.
이 프로그램은 BC 카드 사이트 접속 또는 해당 계열 사이트 접속 시 인터넷 결제할 때 필요한 프로그램인데요.

BC카드 사이트를 자주 이용하지 않는다면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리소스를 점유하고 있기 때문이지요
프로그램을 제거 하기 위해 프로그램 및 기능에서 제거하려고 하는데 해당 프로그램이나 서비스가 보이지 않습니다.

eISP 프로그램이 바로 해당 서비스를 설치하고 사용하기 때문에 eISP를  삭제하면 됩니다. 만
제어판에 설치된 프로그램을 보면 제거 버튼이 활성화되어 있지 않은 현상이 발생합니다.

보통 제어판의 삭제 버튼이 활성화되려면 프로그램 개발 시 uninstall 프로그램 기능을 넣어야 합니다.
어떠한 이유에서 인지 이 기능이  누락된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프로그램 제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현재 열려있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크롬 등의 모든 브라우저를 종료합니다.




2. 프로세스를 종료하기 위해 Ctrl + Shift + ESC 키를 눌러주세요.
작업 관리자 창이 열리면 탭 중 [서비스]를 선택합니다.




3. 이름 중 VPWalletService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중지]를 선택합니다.




4. 윈도우 탐색기 실행 후 아래 경로로 이동합니다.

C:\Program Files (x86)로 이동 후 VP 폴더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한 다음 [삭제]를 클릭해서 폴더를 삭제합니다 .


 

 


5. 윈도우 키 + R 키를 누르고 실행 창이 열리면 "regedit"를 입력 후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6. 레지스트리 편집기 창이 열리면 아래 경로로 이동 후 VPWalletService 폴더를 모두 삭제합니다.

컴퓨터\HKEY_LOCAL_MACHINE\SYSTEM\ControlSet001\Services\VPWalletService
컴퓨터\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Services\VPWalletService




7. 아래 경로도 이동해서 폴더를 삭제해주세요

컴퓨터\HKEY_LOCAL_MACHINE\SOFTWARE\WOW6432Nod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Uninstall\eISP 2.0




8. 삭제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프로그램 및 제거 창을 열어보시면 삭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ISP 2.0 정체와 삭제 제거 처리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