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DF Service 정체와 점유율 높을 때 처리 방법 소개

ASDF Service 정체와 처리 방법 소개

컴퓨터 사용시 컴퓨터가 느려지거나 컴퓨터 정리를 할 때 보통 무엇때문에 느려지는지 확인하기위해 작업 관리자 창을 열고 CPU나 메모리로 송팅 후 어떤 프로그램에서 리소스를 점유하고 있어 느린지 확인하는데요.
이러다 보면 알지 못한 프로그램이 보이고는 합니다.

ASDF Service 하는 프로그램은 바이러스나 악성코드 등이 아닌 백신으로 잘 알려진 V3에 사용 중인 프로세스입니다.

때에 따라 이 프로그램이 리소스를 많이 점유하고 있어 컴퓨터가 느려지는 현상도 발생하고는 합니다.

이 서비스의 기능은 외부로부터 공격으로 인해 백신 서비스가 예기지 못하게 종료되거나 중지되는 것을 막아주는 역활을 합니다. 높은 사양의 컴퓨터라면 크게 문제가 없겠지만 저사양의 컴퓨터나 리소스를 많이 사용하는 작업자 컴퓨터라면 문제가 될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고 이 프로세스를 삭제한다면 백신을 삭제해야 하는 문제가 발생하는데요.

ASDF Service 리소스를 점유할 때 해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삭제는 못 하고 프로세스 중지를 시키면 됩니다.
이 기능은 백신 옵션 설정에서 할 수 있습니다.

V3가 실행상태라면 우측 하단 작업 표시줄에 AhnLab V3 Lite 창을 열어주세요.


 

창이 열리면 좌측 하단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설정 창이 열리면 좌측 여러 메뉴가 보이는데요. 메뉴 중 [고급 설정]을 선택합니다.


 


고급 설정 화면으로 이동하면 우측 "V3 제품 보호"에 체크 해제 합니다.


 

"V3 제품 보호 종료 후 10 분 후에 자동으로 다시 시작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메시지가 열립니다. 
[예]를 클릭해서 창을 닫아주세요.


 

V3 제품 보호가 해제 되면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해당 ASDF Service 서비스의 점유율이 떨어집니다. 

ASDF Service 정체와 처리 방법 소개를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