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휴먼 아이디 계정 해제 활성화 방법

넥슨  휴먼 아이디 계정 해제 활성화 방법

넥슨에는 다양한 온라인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메이플 스토리, 바람의 나라, 카트라이더 등의 많은 게임이 있는데요. 누구나 한 번쯤은 해봤을 게임들입니다.
한참 게임을 하고 공부를 하거나, 바쁜 회사일 또는 개인적인 일로 게임을 멀리하게 되면서 접속한 안 한 지 꽤 시간이 지나게 되는데요.

오랜만에 휴식도 할 겸 게임을 하러 넥슨에 접속했는데. 휴먼 계정으로 되어 있어 어떻게 해야 하지? 이런 저런 메뉴를 누르고는 합니다.
해결 방법은 간단하지만 쉽게 보이지 않는 휴먼 계정 해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하기 위해 넥슨을 검색 후 넥슨 안내 페이지 링크가 검색되면 클릭합니다.

사이트 접속 후 우측 상단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 화면이 나옵니다. 오랜만에 접속한 경우 ID 계정을 잊어버릴 수도 있는데요.
아이디 또는 이메일 형식을 입력 후 로그인이 안 되면 로그인 찾기나 비밀번호 찾기를 시도해서 로그인합니다.

로그인이 안되거나 로그인 계정을 잊어버리셨다면 [넥슨 ID 찾기]를 클릭합니다. 


 

넥슨 ID를 찾기위해 본인확인 방법을 선택해서 인증해야 합니다.  휴대폰 인증과 신용/체크카드 인증이 있습니다. 

원하시는 인증방식으로 진행합니다. 


 


로그인이 성공되신 분과 로그인 계정 찾기 인증 성공하신 분은  고객님의 넥슨 ID는 휴먼 상태입니다. 라고 메시지가 바로 나옵니다. 개인 정보 유효기간을 선택 후 하단에 [휴먼 해제]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로그인 화면으로 이동하고 계정 정보를 다시 입력하여 로그인하면 정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혹시 핸드폰을 사용할 수 없는 상태거나 신용카드도 인증이 안될 때 고객센터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고객센터는 게임별 고객센터에 접속해서 문의하셔야 합니다. 

https://cs.nexon.com/HelpBoard/Nexon?gamecode=345&category=71452 

 

게임문의 외 - 고객센터 | 넥슨

 

cs.nexon.com

넥슨  휴먼 아이디 계정 해제 활성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