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마우스 G HUB 설치 시 무한 로딩 오류 해결 방법

로지텍 마우스 G HUB 설치 시 무한 로딩 오류 해결 방법

컴퓨터를 사용할 때 디자인이 이쁜 마우스, 내 손에 편한 마우스 등 개인 취향에 따라 마우스를 사용하는데요.
지금까지 여러 마우스를 사용해봤는데 제가 마음에 드는 마우스는 로지텍 마우스입니다.
보통 게임 마우스를 많이 사용하는데요. 로지텍 마우스 사용 시 게이밍 기어 및 기타 설정을 하기 위해
로지텍 G HUB을 설치해서 설정합니다.
간혹 프로그램 설치하려고 하면 무한 로딩으로 설치 진행이 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하고는 합니다.

이러한 문제의 원인은 여러 가지 있음으로 하나씩 해결서 찾는 방법으로 진행해 봐야 합니다.

1. 사용자 계정

사용자 계정이 윈도우 경로에 포함됩니다.
보통 프로그램이 설치되면 Roaming 폴더에 필요한 파일이 설치되는데
이 폴더 상의 경로에 사용자 계정이 포함되기 때문입니다.

또는 관리자 권한을 가지고 있는 Administrator 계정을 활성 후 설치하시면 됩니다.


Roaming 폴더를 확인하시려면 윈도우키 + R 키를 누르면 실행 창이 열리는데요.
입력 박스에 "%appdata%" 를 입력 후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탐색기가 실행되면서 해당 폴더로 이동하게 됩니다.
탐색기 상단 경로를 보시면 경로에 계정 이름이 들어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계정이 한글로 되어 있다면 영문 계정으로 새로 생성하여야 합니다.
이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다른 프로그램 설치 시 경로에 한글이 있으면 문제가 발생할 요지가 있기 때문에
영문 계정을 만들어서 재시도합니다.

윈도우 시작 키 > 설정 > 계정 창이 열리면 좌측 메뉴에서 [다른 사용자]를 클릭합니다.
오른쪽 다른 사용자 항목에 [이 pc에 다른 사용자 추가]를 클릭해서 새로운 계정을 영문으로 추가하시면 됩니다.






2. 꼭 한글 계정을 사용해야 할 때

한글 계정을 꼭 사용해야 한다면 임시로 로켈 설정을 변경 후 프로그램 설치 완료 한 다음 다시 설정을 원래대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검색에서 "제어판"을 입력 후 검색되면 클릭해서 이동합니다.




제어판 창이 열리면 [국가 또는 지역]을 선택합니다.


 



국가 또는 지역 창이 열리면 탭 메뉴 중 [관리자 옵션]을 선택합니다.




관리자 화면으로 이동하면 하단 [시스템 로켈 변경]을 클릭해주세요.




국가 설정 창이 열리면 지역 설정에서 "Beata : 세계 언어 지원을 위해 Unocode UTF-8 사용" 옵션에 체크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로지텔 G HUB 홈페이지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후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다시 국가 설정 창에서  "Beata : 세계 언어 지원을 위해 Unocode UTF-8 사용" 에 체크 해제 합니다.

이 옵션이 보이지 않으면 한글 계정을 영문 계정으로 변경하거나 관리자 계정인 Administrator 계정을 활성화해서 설치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