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Microsoft Windows Network 로컬 장치 이름이 이미 사용 중입니다 오류 해결 방법

네트워크 Microsoft Windows Network 로컬 장치 이름이 이미 사용 중입니다 오류 해결 방법

NAS 서버를 집에 구축하고 영화나 일반 파일을 올려놓고 사용하고 있는데
서버에 접속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 다시 연결하는 동안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Microsoft Windows Network 로컬 장치 이름이 이미 사용 중입니다. 연결이 복원되지 않았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오는 겁니다. 

이러한 원인인 이전 세션으로 연결을 하고 사용 중이었다가 , 동일한 이름의 다른 세션으로 접속할 때 생기는 문제입니다. 


그럼 해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제어판]-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 클릭 후 좌측 메뉴 중 [고급 공유 설정 변경]을 클릭합니다. 




고급 공유 설정 창이 열리면 개인, 도메인, 모든 네트워크에 모두 "파일 및 프린터 공유 켜기"에 체크 후 하단에 [변경 내용 저장]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2.  IPv6 해제 

아이피 프로토콜 버전인 IPv4 와 IPv6 가 있습니다.  IPv4가 모라르다고 해서 IPv6를 만들었는데요.
아직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이 프로토콜로 접속하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어판]-[네트워크 및 공유센터]에 접속 후 우측 연결 중인 이더넷을 클릭합니다. 무선인 경우 와이파이명이 떠있습니다.


 


이더넷 상태 창이 열리면 하단 [속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더넷 속성 창이 열리면 인터넷 프로토콜 버전 6(TCP/IPv6)에 체크 해제합니다. 





3. 네트워크 드라이브 다시 매핑 

연결된 네트워크 드라이브를 삭제 후 다시 매핑해야 합니다. 

"윈도우 키 + R" 키를 누르고 실행창이 열리면 "regedit"를 입력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창이 열리면 
상단에 아래 주소를 복사해서 붙여 넣기 하여 바로 이동하거나 직접 찾아갑니다.
컴퓨터\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Explorer\MountPoints2

MountPoints2 하위에 모든 폴더를 삭제합니다.




4. 자격 증명 기억

unc 경로 즉 네트워크 경로로 접속 시 인증을 위해 아이디와 암호를 입력하는데요
하위애 내 자격 증명 기억에 체크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네트워크 Microsoft Windows Network 로컬 장치 이름이 이미 사용 중입니다 오류 해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