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리하는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빠르고 간단하게 하는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지갑을 통째로 잃어 버렸을 때 현금은 둘재 치고 카드와 주민등록증이 제일 큰 문제죠, 지갑을 분실 시 가장먼저 해야하는것은 카드사에 전화해서 분실신고를 해서 정지를 시켜야 합니다. 그리고 내 신분증으로 금융권 관련해서 도용당할지 모르니 주민등록증도 분실신고를 해야합니다. 설마 뭐 하겠어? 라고 생각하시겠지만 맞습니다. 뭐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분실시고를 하면 피해를 막을 수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내용은 주민등록 분실 신고를 하는 겁니다.

 

 

 신분증 , 민증 분실 실고

지갑을 분실하셔서 우울하시겠지만 잠시 뒤로 미루시고 급한것 부터 해결을 하지구요

네이버에서 민원24를 검색합니다. 아래와 같이 검색결과가 나오면 하단에 주민등록분실신고 메뉴가 있습니다. 해당 메뉴를 클릭합니다. 

주민등록증 분실


 

주민등록증분신실고 바로 가기 주소가 보입니다. 해당메뉴를 클릭합니다.

신분증 분실신고


 

민원24 페이지에 접속이 되면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수수료는 없습니다.

참고로 다행이도 신분증을 찾았다면 신고 철회를 해야 하는데 동일한 방법으로 하시고 신고시 신고내용 구분에 분실철회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지값읽어버림


 

계정이 있어도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지 마시고 공인 인증서로 로그인을 합니다. 

공인인증로그인


 

로그인을 하고 나면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연락처, 주민등록지에 등록된 주소를 기입하고 분실된 날짜 장소 등의 개인정보를 입력 후 민원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철회


 

주민등록증 분실신고는 끝났습니다. 이제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받으셔야 하는데요

발급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이상으로 주민등록증 분실신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