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지메일 gmail 서명 ,명함 만들기

구글 지메일 gmail 서명 ,명함 만들기

온라인 사이트에 가입하면 메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국내에서 많이 사용되는 다음, 네이버 등이 있는데요. 화이트 도메인 가진 구글 메일을 사용하면 스팸 함으로 들어가는 일이 거의 없기 때문에 많은 분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업에서 비즈니스용으로 메일 사용할 때 서명에 명함을 스캔하거나 회사 로고 및 전화번호, 메일 등을 저장해서 사용합니다. 받는 사람에게 나의 정보를 보냄으로써 아무래도 그냥 내용만 보내는 것보다 신뢰성이 높아 보이는 효과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서명이 이미지와 글자를 입력해서 저장하고 메일 발송 시 내용 하단에 자동으로 첨부되는데요.

구글 지메일에서 서명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메일 사이트에 접속 후 우측 상단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설정 화면이 나오면 본문 내용 중간 좀 서명 항목이 보이고 우측에 [+ 새로 만들기]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해주세요.





새 서명 이름 지정 창이 열리는데요.
만들고자 하는 서명의 이름을 입력하신 후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서명은 여러 개 만들어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이름별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새 서명을 만들면 우측에 편집할 수 있는 편집기가 나옵니다.
먼저 로고 등의 이미지를 불러오기 위해 이미지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이미지 추가 창이 열리면 상단 탭 메뉴 중 [업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업로드 화면으로 이동하면 업로드 이미지를 드래그 드롭하거나 [기기의 파일 선택]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미지 업로드 창이 닫히고 이미지가 불러와 집니다.
우측 또는 하단에 전화번호, 이메일, 팩스 등의 전화번호를 입력해서 서명을 꾸며줍니다.




하단에 [변경사항 저장] 버튼을 클릭해서 생성한 서명을 저장합니다.




이제 서명을 추가해서 메일 전송을 해보겠습니다.
상단 메뉴에서 [메일 보내기]를 클릭합니다.
새 메일 창이 열리면 보내기 우측 여러 아이콘 중 볼펜 모양의 서명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위로 만들 서명 이름과 서명 관리 메뉴 등이 열립니다. 생성한 서명 이름을 클릭합니다.
서명을 여러 개 생성하면 이 목록에 뜨게 됩니다. 원하시는 서명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서명이 본문에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메일을 전송하면 서명과 함께 전송됩니다. 

구글 지메일 gmail 서명 ,명함 만들기를 알아보았습니다.